고아성 나이 프로필 윤석열 탄핵 촉구
윤석열 대통령 탄핵 촉구
집회 참여 고아성
배우 고아성이 서울 여의도로 향하는 근황을 전했다. 오늘(7일) 고아성은 자신의 개인 계정에 "한국이 싫어서 X, 한국을 구해야 해서 O"라는 의미심장한 문구와 함께 한 장의 사진을 스틸로 게시했다. 오늘은 고아성 나이, 프로필, 탄핵 촉구 집회 참여 등에 대해 알아보자.
고아성 프로필




- 본명 : 고아성
- 나이 : 1992년 8월 10일(32세)
- 소속사 : 아티스트컴퍼니
- 학력 : 금양초등학교, 서울선린중학교, 중경고등학교, 성균관대학교 심리학과 졸업
고아성 여의도 가는 길





공개된 사진은 서울 영등포구의 상징적인 63빌딩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사진 속 고아성은 원효대교를 건너 국회의사당으로 향하는 모습이다. 이날 여의도에서는 오후 1시부터 윤석열 대통령 탄핵을 촉구하는 촛불 집회가 진행되었다.
고아성의 스틸 이미지를 접한 누리꾼들은 뜨거운 지지와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목소리 내는 2030 여배우들 응원한다", "이전에 영화에서 유관순 역할 맡지 않았나. 응원한다" 등 다양한 댓글이 달렸다.
윤석열 비상계엄 선포


앞서 지난 3일 오후 10시 24분, 윤석열 대통령은 대국민담화를 통해 비상계엄령을 선포했다. 이에 국회는 3시간 만에 재석 의원 190명 전원의 찬성으로 비상계엄 해제 요구 결의안을 통과시켰고, 대통령은 비상계엄 선포 6시간 만인 새벽 4시에 계엄을 해제했다.
윤석열 대통령 탄핵 의결

오늘 국회는 오후 5시를 기해 '김건희 특검법'을 재표결한 뒤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을 표결할 예정이다. 현직 대통령의 국회 탄핵소추안 표결은 2016년 12월 이후 8년 만에 이루어지는 이례적인 사건이다.
이상 고아성 나이, 프로필, 탄핵 촉구 집회 참여 등에 대해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