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카야마 미호 사망 | 사망 원인 | 나이 | 결혼 남편 자녀
‘러브레터’의 나카야마 미호 54세로 별세
“오겡키데스카. 와타시와 겡키데스(잘 지내나요. 저는 잘 지내요).” 꾹 눌러 담은 슬픔을 전하는 모습으로 스크린을 넘어 관객의 가슴 속에 깊은 여운을 남겼던 배우 나카야마 미호가 2024년 12월 6일, 일본 도쿄 시부야 자택에서 54세의 나이로 생을 마감했습니다. 오늘은 나카야마 미호 사망 , 사망 원인, 나이, 프로필, 결혼 남편 자녀, 유언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나카야마 미호 사망 원인

소속사에 따르면 나카야마는 이날 약속에 나오지 않아 걱정된 직원이 자택을 방문했고, 욕조에서 쓰러진 채 발견되었습니다. 외상은 없었으며, 정확한 사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경찰이 조사를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나카야마는 원래 이날 오사카에서 예정된 콘서트를 앞두고 있었지만 건강 문제로 연기된 상태였다고 전해졌습니다.
나카야마 미호 프로필

- 출생 : 1970년 3월 1일, 일본
- 사망 : 2024년 12월 6일
- 나이 : 향년 54세
- 신체: 키 157cm, 몸무게 45kg
- 소속사 : 빅애플
- 가족 : 동생 나카야마 시노부
- 데뷔 : 1985년 드라마 “매번 떠들썩하게 합니다”
나카야마 미호 집안

그녀의 어린 시절 역시 고단했습니다. 세 살 때 부모의 이혼으로 어머니와 함께 자랐고, 어머니의 잦은 이사로 친구들과 작별 인사도 제대로 나누지 못한 채 떠나야 했습니다. 나카야마는 한 에세이집에서 “엄마는 언제나 무엇인가를 피하듯 이사했다”고 고백하기도 했습니다.
나카야마 미호 데뷔 그리고 러브레터



1985년 싱글 앨범 ’C‘로 아이돌 가수로 데뷔한 나카야마는 단숨에 일본의 ‘아이돌 4대 천왕’ 중 한 명으로 떠올랐습니다. 첫 싱글은 17만 장 이상 판매되며 신인상을 휩쓸었지요.
그러나 진정한 전환점은 영화 ‘러브레터’였습니다. 1인 2역이라는 연기적 도전으로 블루리본상, 호치영화제, 요코하마영화제 등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아이돌 이미지를 벗고 배우로 자리 잡았습니다.
나카야마 미호 수상 경력


- 1995년 : 블루리본상 여우주연상 (러브레터)
- 1995년 : 호치영화제 여우주연상 (러브레터)
- 1997년 : 일본아카데미 여우주연상 (도쿄일기)
나카야마 미호 결혼 남편 자녀




나카야마 미호는 2002년 소설가 겸 음악가 쓰지 히토나리와 결혼했지만 12년 만에 이혼합니다. 당시 나카야마 미호는 불륜설로 지탄받았지만 알고보키 남편 쓰지의 중성적 성향과 부부 관계의 어려움이 알려지면서 동정 여론도 있었습니다.
나카야마 미호 사망 전날 유언


그녀의 마지막 흔적은 사망 전날인 12월 5일 인스타그램에 남긴 글이었습니다. 설치 미술가 루이즈 부르주아의 전시를 다녀온 사진과 함께 다음과 같은 글을 올렸습니다.
“나는 지옥을 갔다 왔다. 그리고 이 말은 해야겠다. 그곳은 멋진 곳이었다(I have been to hell and back. And let me tell you, it was wonderful).“
이상 나카야마 미호 사망, 사망 원인, 나이, 프로필, 결혼 남편 자녀, 유언 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