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승돈 아나운서 나이 | 프로필 | 결혼 아내 자녀
스포츠 아나운서 최승돈
KBS의 대표 스포츠 아나운서 최승돈이 '불후의 명곡' 아나운서 특집 출연한다. 오늘은 최승돈 아나운서의 나이, 프로필, 결혼 아내 자녀, 방송 경력 등에 대해 알아보자
최승돈 아나운서 프로필
- 본명 : 최승돈
- 나이 : 1969년 2월 4일생 (만 55세)
- 고향 : 강원도 강릉시
- 신체 : 키 178cm, 몸무게 74kg
- 학력 : 고려대학교 사범대학 영어교육학과, 영국 카디프 대학교 언론학 석사 수료
- 가족 : 아내 이지영(기자 출신), 아들 1명, 딸 1명
- 입사 : 1994년 KBS 20기 공채 아나운서
- 소속 : KBS 아나운서실 한국어연구부 소속
최승돈 아나운서 입사
1994년 KBS 공채 20기로 입사한 최승돈은 탄탄한 실력을 바탕으로 방송계에 입문했다. KBS 제주방송총국을 거치며 다양한 경험을 쌓았고, '비바 월드컵', '날아라 슛돌이', '퀴즈 대한민국' 등 인기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시청자들에게 친숙한 얼굴이 되었다.
최승돈 아나운서 결혼 아내 자녀
최승돈 아나운서는 1997년 10월에 중앙일보 기자 출신 이지영과 결혼해 화목한 가정을 이루고 있다. 슬하에 1남 1녀를 두고 있으며, 평소 차분하고 온화한 성격으로 알려져 있다.
최승돈 아나운서 방송 경력
2000년대 들어서는 스포츠 전문 아나운서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영국 카디프 대학 유학 시절부터 축구에 대한 깊은 애정을 키워왔으며 KBS 축구 캐스터 라인의 중진으로서, 영국 프리미어리그(EPL) 팬들 사이에서는 원조 격으로 불린다. 2006년 독일 월드컵부터는 한준희 해설위원과 호흡을 맞추며 명품 중계를 선보이고 있다.
이상 최승돈 아나운서의 나이, 프로필, 결혼 아내 자녀, 방송 경력에 대해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