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은숙 나이 | 프로필 | 결혼 이혼 전남편 | 노래 모음 | 강제 출국
엔카의 여왕 계은숙
일본 엔카계의 한류 1세대 가수 계은숙이 MBN '한일톱텐쇼'에 출연해 일본의 레전드 아이돌 콘도 마사히코와 37년 만의 특별한 재회를 가졌다. 오늘은 계은숙의 나이, 프로필, 결혼 이혼 전남편, 노래 모음, 강제 출국에 대해 알아보자
계은숙 프로필

- 본명 : 계은숙
- 나이 : 1961년 7월 28일 (만 63세)
- 고향 : 충남 서산
- 신체 : 키 161cm, 몸무게 45kg
- 학력 : 답십리초등학교, 성수여자중학교, 천호여자상업고등학교 졸업
- 데뷔: 1977년 럭키샴푸 광고모델
- 대표곡 : '참새의 눈물', '당신은 모르실 거야', '오사카의 모정'
계은숙 데뷔




계은숙은 1977년 럭키샴푸 광고 모델로 연예계에 발을 들였다. 이듬해 유니버설레코드에서 가수로 데뷔한 그녀는 독특한 허스키 보이스와 뛰어난 가창력으로 주목받았다. 1980년 MBC 10대가수가요제에서 신인상을 수상하며 승승장구했으나, 진정한 전성기는 일본 진출 이후였다.
계은숙 일본 진출




1982년 일본으로 건너간 계은숙은 1985년 '오사카의 모정'으로 일본 데뷔를 알렸다. 일본의 유명 작곡가 하마 케이스케와 인연을 맺으며 본격적인 엔카 가수의 길을 걸었다. 그녀만의 독특한 음색과 절제된 감정 표현으로 일본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한국인 최초로 일본 홍백가합전에 7회 연속 출연하는 대기록을 세웠다.
계은숙 결혼 이혼 전남편



1992년, 계은숙은 3살 연상의 김영수와 결혼했다. 당시 김영수는 미국 유학생이었으며, 일본 공항에서 우연히 재회한 것이 인연이 되었다. 하지만 불임과 사업 실패 등 여러 어려움으로 1997년 이혼하게 되었다.
계은숙 강제 출국




일본에서의 활동은 승승장구했다. 조용필보다 더 큰 인기를 누렸다는 평가를 받을 정도였으며, 고이즈미 준이치로 전 총리가 그녀의 팬클럽 회장을 맡았다는 일화는 유명하다. 일본 소속사에서 수차례 일본 귀화를 권유받았으나, 한국 국적을 고수했다. 그러나 그 일로 소속사의 눈 밖에 나 우울증과 스트레스로 인해 각성제를 복용했고 2007년애 강제 출국됐다.
이상 계은숙 나이, 프로필, 결혼 이혼 전남편, 노래 모음, 강제 출국에 대해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