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이경 정인선 | 아버지 | 프로필 | 수상소감 | 나이 | 누나
이이경 수상소감
이이경이 드라마 페이스미에서 열연을 보여줘 화제다. 예능에서와는 다른 매력을 보여주고 있는 배우 이이경 프로필, 아버지, 정인선 수상소감, 나이, 누나, 여자친구 등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이경 프로필
- 이름 : 이이경
- 나이 : 1989년 1월 8일 (만 36세)
- 고향 : 충청북도 청주시
- 신체 : 키 181cm, 몸무게 65kg, 혈액형 A형
- 가족 : 아버지(전 LG화학 사장), 어머니
- 학력 : 검정고시 합격, 서울예술대학교 연기과 제적
- MBTI : ENTP
- 소속사 : 상영이엔티
- 데뷔 : 2012년 영화 '백야'
이이경 아버지 누나 가족
이이경 아버지는 LG그룹 계열사의 대표이사를 역임한 이웅범으로 알려져 금수저 소문이 돌았다. 이웅범 대표는 LG전자 생산담당 부사장, LG이노텍 대표이사, LG화학 전지사업본부장 등으로 경력을 쌓은 후, 현재는 LG그룹이 설립한 연암공과대학교에서 총장직을 맡고 있다. 이이경은 아는 형님 방송에서 아버지에 대해 "L그룹 계열사 대표이사였다"고 언급하며 아버지의 위엄과 경력을 자랑스러워했다.
하지만 이이경은 아버지가 방송에 출연할 뻔한 적이 있었다고 밝혔다. 2024년 9월 방송된 <놀면 뭐하니?>에서는 원래 아버지가 출연할 예정이었으나, 이웅범은 이를 완강히 거부했다고 한다. 이이경은 아버지가 골프 약속이 있다며 출연을 거절했다고 말했으며, 이에 유재석은 "역시 대기업 CEO 출신다운 행보다"라고 농담을 던져 웃음을 자아냈다.
이이경은 아버지의 대신 친누나와 가족을 공개했다. 이이경의 누나, 매형, 쌍둥이 조카들까지 대가족이 함께 등장해 화제를 모았다. 이이경은 친누나의 등장 이유를 설명하면서 아버지의 출연이 불발된 후 가족과 함께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이이경 데뷔
공수도 선수 출신인 이이경은 무릎 부상으로 선수 생활을 접은 후 우울한 시기를 보냈다. 아버지의 조언으로 고등학교를 자퇴하고 검정고시에 도전했으며, 군 복무 중 처음 접한 드라마 '아이리스'를 통해 연기의 꿈을 키웠다. 전역 후 곧바로 연기학원에 등록해 배우의 길을 시작했다.
이이경 작품 활동 필모그래피
이이경은 다양한 장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다재다능한 배우이자 예능인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2011년 MBC 드라마 <넌 내게 반했어>를 시작으로 여러 작품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았다. 특히 2018년 JTBC 드라마 <으라차차 와이키키>에서 주연인 이준기 역을 맡아 많은 사랑을 받았고, 그 후 <검법남녀 시리즈>와 <태양의 후예>에서 조연으로 출연하면서 안정적인 연기력을 입증했다. 최근에는 tvN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에서 주연을 맡아 더 눈에 띄는 성과를 거뒀다.
영화에서도 이이경은 중요한 작품들에 출연하면서 캐릭터의 폭을 넓혔다. 2012년 첫 주연작 <백야>를 시작으로, <해적: 바다로 간 산적>, <공조>, <괴물들>, <히트맨> 등 여러 영화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특히 2023년 영화 <웅남이>에서는 조말봉 역할로 큰 사랑을 받았고, <히트맨2>에서는 주연을 맡아 다시 한번 강한 존재감을 드러낼 예정이다.
예능에서도 이이경은 고정 출연자 및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자주 모습을 드러냈다. 런닝맨, 라디오 스타, 서울메이트, 이불 밖은 위험해 등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서 유쾌한 매력과 뛰어난 입담을 발산하며 대중의 사랑을 받았다. 그 외에도 정글의 법칙, 히든싱어, 놀면 뭐하니? 등에서도 활약하면서 예능인으로서 두각을 나타냈다.
이이경 수상 경력
- 2023 MBC 방송연예대상 쇼·버라이어티 부문 인기상
-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멀티테이너상
- 2022 MBC 방송연예대상 인기상
- 2021 KBS 연기대상 남자 조연상
이이경 정인선 수상소감 전여친
지난 28일 진행된 ‘2024 SEOULCON APAN STAR AWARDS’에서 이이경이 tvN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로 남자 우수 연기상을 수상하며 화제를 모았다. 이이경은 무대에서 수상 소감을 전하며 “상 받게 해주신 심사위원 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작품을 함께한 동료들에게도 감사 인사를 전했다. 특히 이이경은 시상식에서 오랜만에 만난 배우 김태리와 함께, “정인선 씨를 만날 수 있게 해주신 심사위원 분들께도 감사하다”고 깜짝 언급하며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이날 정인선도 O'PENing - 그랜드 샤이닝 호텔로 여자 연기상을 수상한 후 객석에서 이이경의 언급을 듣고 환하게 웃으며 응답했다. 이이경과 정인선은 2018년 JTBC 으라차차 와이키키에서 함께 작품을 하며 연애 사실을 인정했지만, 두 달 후 결별 소식을 전한 바 있다. 하지만 이번 시상식에서는 두 사람의 자연스러운 대화와 미소로 네티즌들의 관심을 모았다. 일부 팬들은 "두 사람의 서사 그대로 드라마가 될 것 같다", "전남친이 이렇게 쿨하게 언급하면 설렐 것 같다"며 이이경과 정인선의 훈훈한 모습에 큰 반응을 보였다. 시상식에서의 자연스러운 언급과 미소로 두 사람의 관계가 불편함 없이 이어지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이경 여자친구 열애설
현재 이경은 미혼으로 여자친구도 없다고 밝혔다. 이상형으로는 "귀엽고 착하면서 함께 있을 때 어색하지 않고 재미있는 여성"을 꼽았다. 특히 어린 시절 그룹 코요테의 신지를 이상형으로 꼽은 일화가 있다. 최근 놀면뭐하니에서 서로 이상형이라면서 중식여신 박은영과의 핑크빛 기류가 흘러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상 이이경 프로필, 아버지, 정인선 수상소감, 나이, 누나, 여자친구 등에 대해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