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서범 나이 프로필 결혼 아내 조갑경 자녀
국내 1호 만능 엔터테이너 홍서범
가수 겸 방송인 홍서범이 ‘신발벗고 돌싱포맨’에 출연한다. 예능에 가려져 가수로서 역량이 저평가 받았지만 최근 가수로서도 다시 주목받고 있는 홍서범의 프로필, 결혼 아내 조갑경, 자녀, 주요 경력에 대해 알아보자
홍서범 프로필
- 이름 : 홍서범
나이 : 1959년 1월 15일
고향 : 서울시 중구
신체 : 키 168cm, 몸무게 63kg, 혈액형 A형
학력 : 건국대 농업대학교 학사, 성균관대학교 대중문화 대학원 석사
데뷔 : 밴드 '옥슨79'에서 기타리스트
종교 : 개신교
홍서범 데뷔 및 활동
홍서범은 밴드에서 기타리스트로 활동하다 1980년 TBC '젊은이의 가요제'에서 '불놀이야'로 금상을 수상하며 정식 데뷔했고, 1984년에는 '가난한 연인들의 기도'와 '걷잡을 수 없어요'로 KBS 음악대상 그룹 부문 가사대상을 수상하며 전성기를 맞았다.
그러나 1985년 3집 '당신은 왜'가 시위사건에 연루되며 어려움을 겪었고, 1987년 밴드는 결국 해체의 길을 걸었다. 1990년대 초반에는 '구인광고'를 부르며 예능에서 제대 군인 캐릭터로 활약, "뭘 보나? 경제를 살리자는데?"라는 유행어를 남기기도 했다.
홍서범 결혼 아내 조갑경 자녀
1990년, 운명적인 만남이 찾아왔다. 대학가요제 출신 가수 조갑경과 듀엣곡 '내사랑 투유'를 발표하며 인연을 맺게 된 것. 첫눈에 반한 홍서범의 끈질긴 구애 끝에 9살 차이를 극복하고 1994년 결혼에 성공했다. 당시 35살 노총각이었던 홍서범의 결혼 소식은 연예계의 큰 화제가 되었다. 결혼 후 아들 홍석준과 딸 홍석희, 홍석주를 얻으며 행복한 가정을 이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