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박군 나이 프로필 본명 결혼 아내 한영 자녀 특수부대
한영과 벌써 각방?
트로트 가수 박군이 아내 한영과 함께 ‘신발벗고 돌싱포맨’에 출연해 화제다. 14년 8개월간의 특수부대 경력을 가진 군인 출신 가수로, 최근 한영과의 결혼 생활로 다시 한번 주목받는 박군의 프로필, 트로트 가수 활동, 결혼 이야기에 대해 알아보자.
박군 프로필
- 이름 : 박군(본명 박준우)
- 나이 : 1986년 3월 9일
- 고향 : 대구광역시
- 키 : 171cm
- 가족 : 어머니, 아내 한영
박군 유년기
박군은 어린 시절 부모님의 이혼으로 홀어머니 밑에서 자랐다. 가정형편이 어려워 초등학교 4학년이 되어서야 첫 냉장고를 장만했을 정도로 어려운 환경이었다. 그런데 중학교 2학년 때 어머니가 요도암 말기 판정을 받으면서 큰 시련을 맞았다. 어머니의 바람대로 학업을 이어가기 위해 음식점 아르바이트를 하며 학교를 다녔고, 전교 1등과 전교회장까지 지내며 장학금으로 대학에 진학했으나, 경제적 어려움으로 첫 학기 이후 중퇴하게 된다.
박군 군인 특수부대
20살에 생계를 위해 직업군인의 길을 택한 박군은 제13특수임무여단에서 복무했다. 2011년에는 레바논 평화유지단(동명부대)에서, 2015년에는 UAE 군사훈련협력단(아크부대)에서 해외 복무를 수행했다. 특히 레바논 파병 시절에는 제기차기 대회 1등으로 지중해 여행권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가슴 아픈 사연도 있다. 2007년, 3년차 하사로 복무하던 중 울산에 계시던 어머니의 위독 소식을 듣고 달려갔으나, 대구 근처 버스 안에서 어머니의 임종 소식을 전해 들어야 했다.
박군 트로트 가수 데뷔
14년이 넘는 군 생활 후, 2019년 프로듀서 바비문의 발탁으로 트로트 가수로 데뷔했다. 데뷔곡 '한잔해'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가사로 직장인들의 큰 공감을 얻으며 히트했다. 이후 '트롯신이 떴다2' 출연으로 가수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박군 결혼 아내 한영
2022년에는 8살 연상인 전 모델 출신 가수 한영과 결혼해 새로운 인생을 시작했다. 현재 소속사 '토탈셋'에서 활동 중인 박군은 '강철부대'와 '미운 우리 새끼' 등 예능 프로그램에도 출연하며 특유의 진정성 있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