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세하 나이 | 프로필 | 결혼 아내 자녀 | 학폭 논란 총정리
학폭 논란 배우 안세하
최근 '킹더랜드'의 조연과 의외의 노래 실력으로 화제가 됐던 배우 안세하(38)가 학교폭력 의혹에 휘말리며 연예계에 충격을 주고 있다. 오늘은 배우 안세하 나이, 프로필, 결혼 아내 자녀, 작품 활동, 학폭 논란 등에 대해 알아보자.
안세하 프로필

- 이름 : 안세하(본명 안재욱)
- 나이 : 1986년 1월 29일(만 38세)
- 고향 : 경상남도 창원시
- 신체 : 키 177cm, 몸무게 72kg, 혈액형 A형
- 가족 자녀 : 배우자 전은지 (1986년생), 장녀 안시현 (2017년생), 차녀 안시윤 (2020년생)
- 학력 : 마산공업고등학교, 경남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 데뷔 : 2011년 연극 ‘뉴 보잉보잉’
- 소속사 : 후너스엔터테인먼트
안세하 주요 작품






그의 주요 작품으로는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2018), '아스달 연대기'(2019), '빈센조'(2021) 등이 있으며, 영화 '강철비2: 정상회담'(2020)에도 출연했다. 특히 '빈센조'에서 보여준 인상적인 연기로 2021년 제57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남자 조연상을 수상하며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안세하 학폭 의혹 “일진”

그러나 최근 불거진 학교폭력 의혹으로 인해 안세하의 입지가 크게 흔들리고 있다. 23년 9월 9일, 자신을 안세하의 중학교 동창이라고 밝힌 한 네티즌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폭로글을 게재했다. 이 글에서 폭로자는 안세하가 중학교 시절 '일진'으로 활동하며 자신을 포함한 여러 학생들에게 폭력을 행사했다고 주장했다.
안재운 학폭 의혹 추가 증언


안세하 학폭논란 반박


이에 대해 안세하의 소속사인 후너스 엔터테인먼트는 즉각 반박에 나섰다. 소속사는 공식 입장을 통해 "안세하의 학폭 의혹은 모두 사실무근"이라며, "허위사실에 의한 명예훼손으로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세하 측은 이미 폭로자들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하고 경찰 조사까지 마친 것으로 전해졌다.
안세하 학폭 논란 활동 중단


그러나 소속사의 반박에도 불구하고, 안세하에 대한 각종 행사 참여 취소가 이어지고 있다. NC 다이노스는 예정되어 있던 안세하의 시구 및 애국가 행사를 취소했고, 뮤지컬 '젠틀맨스 가이드: 사랑과 살인편'에서도 그가 제외되었다. 또한 충북 옥천군 제1회 전국연극제 홍보대사에서도 해촉되는 등 '손절 릴레이'가 이어지고 있다.
더욱이 안세하와 함께 또 다른 학폭 가해 의혹 배우에 대한 제보도 접수되어 추가 폭로가 예고되고 있어 파문이 확산될 전망이다.
이번 사건을 계기로 연예계의 과거 학교폭력 문제가 다시 한번 수면 위로 떠오르고 있다. 학교폭력은 피해자에게 평생 지속될 수 있는 트라우마를 남기는 심각한 문제다. 반대로 무고는 한 사람의 인생을 송두리째 뽑는 행위다. 양측 공방이 진행 중인 가운데 섣불리 판단하기 보다 관망하는 자세로 실체적 진실이 나올 때까지 기다리는 게 좋겠다.
배우 안세하 나이, 프로필, 결혼 아내 자녀, 작품 활동, 학폭 논란 등에 대해 알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