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식마녀 이문정 셰프 나이 프로필 | 중식마녀 식당 흑백요리사2 유튜브
- 중식마녀 이문정 셰프 나이 프로필 식당
중식마녀 이문정 셰프 나이 프로필


- 본명 : 이문정
- 활동명 : 중식 마녀
- 나이 : 1980년생, 만 45세
- 고향 : 비공개
- 가족 : 남편, 아들 1명, 딸 1명
- 학력 :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학사 / 경기대학교 외식조리관리과 박사
- 식당 경력 : 그랜드 워커힐 서울 ‘금룡’ 근무 / SK 임원 전용 라운지 셰프
- 유튜브 : 중식마녀 이문정 TV
중식마녀 식당


이문정 셰프는 그랜드 워커힐 서울 내 광동식 중식당 ‘금룡’에서 오랜 기간 근무하고 있다. 호텔 중식당 특유의 정교하고 안정적인 조리 시스템 속에서 고급 광동식 요리를 선보였으며, SK 임원 전용 라운지 셰프로도 활동하며 프라이빗 다이닝을 책임졌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 개의 요리를 완성해야 하는 환경 속에서 일정한 맛과 퀄리티를 유지하는 능력을 체득했다는 평가다.



단순히 레시피를 재현하는 데 그치지 않고 재료의 상태와 화력을 읽어내는 감각을 중시해왔다고 전해진다. 현재는 방송과 유튜브 활동을 병행하며 중식을 보다 대중적으로 알리는 데 힘쓰고 있다.
이문정 셰프 결혼 남편 자녀


이문정 셰프는 기혼으로 남편과 슬하에 1남 1녀를 두고 있다. 호텔 주방이라는 강도 높은 근무 환경 속에서도 출산과 육아를 병행하며 커리어를 이어왔다. 육아로 인해 잠시 숨 고르기를 해야 했던 시기도 있었지만, 요리에 대한 열정을 놓지 않았다고 밝혔다. 가족과의 시간을 보내며 스스로를 돌아보는 계기가 됐고, 이후 새로운 도전을 모색하는 전환점이 되었다고 전해진다.



특히 아이들이 성장하면서 다시금 자신만의 꿈을 펼치고 싶다는 의지가 강해졌고, 그 결과 유튜브와 방송 활동으로 영역을 넓히게 됐다. 가정과 주방을 오가며 균형을 지켜온 시간이 현재의 중식마녀를 만든 배경으로 꼽힌다.
이문정 흑백요리사2 중식마녀


이문정 셰프는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에 ‘중식 마녀’라는 닉네임으로 출연해 대중적 인지도를 크게 높였다. 해당 프로그램은 흑수저 셰프와 백수저 셰프가 오직 맛으로 승부를 겨루는 포맷으로 화제를 모았다. 이문정 셰프는 1라운드에서 전가복을 한국식과 중국식 조리법으로 재해석해 생존에 성공했고, 2라운드 1대1 대결에서는 돼지 껍데기를 활용한 요리로 심사위원의 호평을 받았다.



팀전에서는 깐풍기를 맡아 존재감을 드러냈으며, 패자부활전 ‘라스트 박스’ 미션에서는 계란을 주재료로 한 ‘은밀한 금란찜’을 선보였다. 비록 최종 우승까지는 이르지 못했지만, 재도전 의지를 밝히며 요리에 진정성을 보였다.
중식마녀 유튜브 C급 감성?


이문정 셰프는 유튜브 채널 ‘중식마녀 이문정 TV’를 6년 넘게 운영해오고 있다. 세련된 편집 대신 이른바 ‘C급 감성’이라 불리는 투박하고 솔직한 스타일을 고수해왔다. 가족들조차 만류했을 만큼 독특한 편집 방식이었지만, 넷플릭스 예능 출연 이후 오히려 개성으로 재조명됐다.



시청자들은 옛날 UCC 감성을 떠올리게 하는 솔직한 화면 구성에 친근함을 느꼈다고 평가했다. 이문정 셰프는 해당 채널에 오랜 시간의 노력과 애정이 담겨 있다며 편집 스타일을 바꿀 계획은 없다고 밝혔다. 화려함보다 진정성을 택한 선택이 오히려 차별화 포인트가 됐다는 분석이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