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잉넛 한경록 나이 프로필 | 나혼산 한경록 비비 경록절 결혼
- 크라잉넛 한경록 결혼 비비
크라잉넛 한경록 나이 프로필


- 이름 : 한경록
- 나이 : 1977년 2월 11일 (48세)
- 학력 : 중경고등학교 졸업 / 우석대학교 교육학 학사
- 소속 그룹 : 크라잉넛
- 포지션 : 베이스 기타, 리드보컬
- 데뷔 : 1996년 12월 1일
- 소속사 : 드럭 레코드
크라잉넛 밴드 소개 노래모음


크라잉넛은 1993년 결성된 대한민국 대표 펑크 록 밴드다. 1996년 인디 컴필레이션 앨범 으로 데뷔했고, 이후 ‘말달리자’, ‘밤이 깊었네’, ‘명동콜링’, ‘좋지 아니한가’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발표했다. 거침없는 가사와 따라 부르기 쉬운 멜로디, 폴카 리듬과 아코디언을 활용한 독특한 사운드는 크라잉넛만의 상징이 됐다.



정규 1집 ‘말달리자’(1998)를 시작으로 ‘서커스 매직 유랑단’, ‘하수연가’, ‘고물라디오’, ‘OK 목장의 젖소’, ‘불편한 파티’, ‘FLAMING NUTS’, ‘리모델링’까지 꾸준히 앨범을 발표했다. 인디 신을 대중에게 각인시킨 주역으로 평가받으며 데뷔 30주년을 맞이한 현재까지도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경록 크라잉넛 베이시스트 활동


한경록은 크라잉넛에서 베이스와 리드보컬을 맡고 있다. 곡에 따라 마이크를 잡고 무대를 이끌며, 작사·작곡에도 적극 참여해 밴드 색깔을 구축했다. 체리필터의 ‘낭만고양이’, ‘달빛소년’ 작사에 참여한 이력도 유명하다.



홍대 인디 신에서 한경록은 ‘인맥 종결자’로 불린다. 매년 생일에 열리는 ‘경록절’은 홍대 3대 명절 중 하나로 자리 잡았고, 100여 팀이 참여하는 복합 문화 축제로 성장했다. 코로나19 시기에도 온라인 공연으로 명맥을 이어가며 ‘마포 르네상스’를 내세웠다. 2017년에는 ‘캡틴락’ 이름으로 솔로 1집을 발표하며 22년 만의 개인 정규 앨범을 선보이기도 했다.
한경록 유퀴즈


한경록은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경록절의 시작과 15년 넘게 이어온 이유를 밝혔다. 한경록은 음악이 사람을 연결하는 힘을 믿는다고 전하며, 홍대를 기반으로 한 인디 문화의 의미를 설명했다. 방송에서는 ‘밤이 깊었네’, ‘말달리자’ 라이브 무대가 공개돼 반가움을 안겼다.



또한 한경록은 칼럼 ‘캡틴락 항해일지’를 통해 음악과 일상, 사회에 대한 생각을 전하고 있다. 무대 위에서는 거침없는 록커지만, 방송에서는 소탈하고 진솔한 면모를 보여주며 대중과의 거리를 좁혔다.
나혼산 한경록 경록절 비비


MBC ‘나 혼자 산다’에서는 한경록의 반전 일상이 공개됐다. 20년간 살았던 홍대를 떠나 새로운 공간에서 ‘자발적 유배’ 생활을 시작했다고 밝히며, 알록달록한 인테리어와 감성적인 모닝 루틴을 선보였다. 클래식 음악과 커피, 식물 관리로 하루를 여는 모습은 무대 위 모습과는 또 다른 매력을 보여줬다.



방송에서는 후배 가수 비비와의 만남도 화제가 됐다. 비비는 경록절까지 아는 크라잉넛의 찐팬임을 고백했고, 한경록은 따뜻한 조언과 응원을 건네며 훈훈한 분위기를 만들었다. 데뷔 30주년을 맞은 한경록은 여전히 홍대를 ‘마음의 고향’이라 부르며, 일주일에 세 번 이상 찾는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