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록 나이 | 프로필 | 결혼 아내 | 어록 흑백요리사 | 강레오
최강록, 그런데 이제 열정을 곁들인
최강록이 넷플리스 “흑백요리사”에 이어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해 화제입니다. 또 한 번 어록을 남기며 화려하게 등장한 최강록 나이, 프로필, 주요 경력, 결혼과 가족, 흑백 요리사 스토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강록 프로필
이름 : 최강록
나이 : 1978년 생(24년 기준 46세)
고향 : 강원도 동해시
가족 : 아내, 딸 1명
학력 : 일본 츠비 조리사 전문학교(세계 3대 요리학교) 조리기술매니지먼트 학과 졸업
병역 : 해병대 병장 만기전역
MBTI : ISFJ-T
최강록 요리 입문
최강록은 고등학교 시절 음악에 대한 꿈을 품고 밴드부에서 활동했지만, 음대 입시 실패 후 스페인어학과에 입학했습니다. 대학 중퇴와 군 복무를 거치며 음악의 꿈을 접은 그는 우연히 만화 <미스터 초밥왕>을 읽고 요리의 세계에 입문하게 됩니다.
최강록 폐업 경험
24살에 일본에서 스시 아카데미를 다녀온 후, 서울 신촌에 첫 스시 가게를 열었지만 동업자와의 불화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이후 회전 초밥 가게를 운영했으나, 경력과 출신에 대한 질문에 지친 그는 다시 일본으로 건너가 츠지 조리사 전문학교에서 체계적인 교육을 받았습니다. 이후 한국으로 돌아와 일본식 반찬 가게를 열었지만 큰 적자로 폐업하게 되어 빚을 지게 됩니다.
최강록 마스터셰프 코리아 2
빚을 갚기 위해 참치 무역회사에서 일하던 중, <마스터셰프 코리아 2> 오디션에 지원하여 참가하게 됩니다. 촬영 중 회사에서 해고되는 어려움을 겪었지만, 창의적인 조리법으로 최종 우승을 차지하며 '초밥왕'이라는 별명을 얻게 됩니다.
우승 상금 3억 원으로 빚을 갚은 최강록은 이후 자신의 이름을 건 요리 프로그램 <최강식록>을 진행하며 인기를 얻었습니다. 현재는 개인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요리 초보자들을 위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최강록 레스토랑 ’식당 네오‘
최강록은 현재 서울 송파구에서 '식당 네오'를 운영 중입니다. 이 식당은 편안한 분위기에서 술과 안주를 즐길 수 있는 '푼푼식 키마구레' 코스를 제공합니다. '네오'라는 이름은 '넉넉한 오마카세'를 의미하며, 최강록 셰프의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요리 철학을 반영합니다. 식당은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18시부터 21시까지 운영되며, 4인 이상부터 룸 예약이 가능합니다.
최강록 흑백요리사 백수저
최근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 요리 계급 전쟁>에 출연하여 다시 한 번 화제의 중심에 섰습니다. '백수저' 셰프로 출연한 그는 같은 팀원인 선경 롱게스트와의 갈등으로 주목받았습니다. 프로그램에서 최강록은 자신의 요리 방식을 고수하면서도 팀워크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최강록 어록
- “이름은 닭날개 고추장 조림으로 하겠습니다. 그런데 이제 바질을 곁들인”
- “가쓰오부시는 나의 친구”
- “중식은 무서워"
- ”NPC가 되진 말자"
- "나야, 들기름"
이상 최강록 나이, 프로필, 주요 경력, 흑백요리사, 어록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도 그의 혁신적인 요리와 따뜻한 인성으로 요리계와 방송계에서 더 큰 활약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