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재욱 부인 | 안재욱 나이 프로필 뇌수술 키 친구
- 안재욱 부인 나이 프로필
안재욱 부인 자녀


1990년대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 전역을 사로잡았던 원조 한류스타 안재욱은 2015년 인생의 새로운 전환점을 맞았다. 오랜 싱글 생활 끝에 뮤지컬 배우 최현주와 결혼하며 한 가정의 가장이 됐다. 두 사람은 2014년 뮤지컬 ‘황태자 루돌프’에서 각각 루돌프와 마리 베체라 역으로 호흡을 맞추며 인연을 맺었고, 무대 위 열정이 현실의 사랑으로 이어졌다.

안재욱은 2015년 6월 1일 최현주와 백년가약을 맺었고, 이후 슬하에 딸 안수현과 아들 안도현을 두며 두 아이의 아버지가 됐다. 늦은 나이에 얻은 자녀인 만큼 가족을 향한 애정은 각별한 것으로 알려졌다.
안재욱 나이 프로필 키

- 이름 : 안재욱
- 나이 : 1971년 10월 30일, 만 54세
- 고향 : 서울특별시 성북구 장위동
- 신체 : 키 176cm
- 학력 :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 전문학사
- 가족 : 부인 최현주(뮤지컬 배우), 딸 안수현, 아들 안도현
- 데뷔 : 1994년 MBC 23기 공채 탤런트
- 소속사 : 제이블엔터테인먼트
안재욱 작품 활동

안재욱의 이름을 대중문화사에 각인시킨 작품은 1997년 방영된 MBC 드라마 ‘별은 내 가슴에’다. 극 중 강민 역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최고 시청률 40%를 넘기는 신드롬을 만들어냈다. 이 작품은 중국과 대만 등 아시아 전역에서 방영되며 한류의 출발점으로 평가받았다.

이후 ‘엄마야 누나야’, ‘오! 필승 봉순영’, ‘빛과 그림자’, ‘아이가 다섯’, ‘마우스’ 등 굵직한 작품을 통해 꾸준한 연기 행보를 이어갔다. 특히 장르를 가리지 않는 선택과 안정적인 캐릭터 해석으로 중견 배우의 입지를 굳혔다.
2000년대 이후에는 뮤지컬 무대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잭 더 리퍼’, ‘황태자 루돌프’, ‘영웅’ 등 대형 작품에서 주역을 맡으며 무대 장악력을 입증했다.
안재욱 친구 가수 활동

안재욱은 배우 활동에 그치지 않고 가수로서도 큰 족적을 남겼다. 1997년 발표한 ‘Forever’는 드라마 인기에 힘입어 국민 발라드로 자리 잡았고, 이듬해 발표한 ‘친구’ 역시 세대를 넘어 사랑받는 곡으로 남았다.

안재욱의 음악은 화려한 기교보다는 진정성 있는 감정 전달로 평가받는다. 콘서트 무대에서는 배우가 아닌 가수 안재욱의 면모를 보여주며 팬들과 직접 소통해 왔다. 드라마와 음악을 결합한 성공 사례로 한류 콘텐츠 확장의 모델이 됐다는 평가도 뒤따른다.
안재욱 뇌수술

2013년 안재욱은 미국 체류 중 지주막하출혈로 쓰러지며 생사의 고비를 맞았다. 현지에서 긴급 뇌수술을 받았고, 장기간의 회복 기간이 필요했다. 당시 상황은 대중에게 큰 충격을 안겼다.

안재욱은 긴 재활 끝에 건강을 회복했고, 이후 다시 작품 활동에 복귀하며 강한 의지를 보여줬다. 투병 이후 선택한 역할들은 이전보다 더 깊어진 감정선을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는다. 생사를 넘나든 경험은 배우 안재욱의 연기에 무게감을 더하는 계기가 됐다.
안재욱 부인 | 안재욱 나이 프로필 뇌수술 키 친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