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민 가수 나이 프로필 | 조정민 결혼 팬카페 불후
- 조정민 가수 나이 프로필 결혼
조정민 가수 나이 프로필


- 이름 : 조정민
- 나이 : 1986년 6월 26일 (만 38세)
- 신체 : 키 170cm, 몸무게 49kg, 혈액형 A형
- 학력 : 계원예술고등학교 음악과 피아노전공, 국민대학교 예술대학 음악학부 피아노전공
- 가족 : 어머니(목사), 남동생 2명
- 결혼 : 미혼
- MBTI : INFJ
- 소속사 : 루체엔터테인먼트
- 팬카페 : https://cafe.naver.com/trotmin/
조정민 노래모음


조정민의 음악 세계는 ‘피아노 치는 트로트 가수’라는 정체성으로 요약된다. 대표곡 ‘곰탱이’를 시작으로 ‘슈퍼맨’, ‘식사하셨어요’, ‘하루가’, ‘내꺼해줘요’, ‘발목을 잡지마’, ‘타이밍’, ‘읍천리382’까지 폭넓은 레퍼토리를 보유하고 있다.


밝고 경쾌한 트로트부터 감성적인 발라드 트로트까지 소화하며 행사 무대와 방송 무대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클래식 피아노 전공자로서 직접 연주를 곁들이는 무대 연출은 조정민만의 강점으로 꼽힌다. 노래와 연주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며 ‘공연형 트로트 가수’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조정민 비키니 맥심 화보


조정민은 2016년과 2019년 두 차례에 걸쳐 남성지 ‘맥심(MAXIM)’ 표지 모델로 나서며 큰 화제를 모았다. 트로트 가수로서는 이례적인 선택이었지만, 결과는 성공적이었다. 비키니와 콘셉트 화보를 통해 건강미와 자신감을 드러냈고, 트로트 가수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는 계기가 됐다.


‘섹시와 음악은 공존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하며 이미지 확장에 성공했다는 평가가 뒤따랐다. 맥심 화보 이후 예능과 광고 출연이 늘었고, 조정민은 트로트계 대표 여성 아이콘 중 한 명으로 자리 잡았다.
조정민 갑상선암 투병 고백


조정민은 2023년 갑상선암 수술 사실을 직접 고백하며 많은 응원을 받았다. 심장 이상 증세로 병원을 찾았다가 정밀 검사 과정에서 암을 발견했고, 전이 소견으로 수술을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방송 활동이 이어지던 상황에서도 가족에게조차 알리지 않은 채 치료를 진행한 사실이 전해지며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수술 이후 현재는 완치에 가까운 상태로 정기 검진을 병행하고 있다. 목소리와 무대 활동에는 큰 지장이 없다고 밝혔고, 이후에도 방송과 공연을 꾸준히 이어가며 건강한 근황을 전하고 있다.
조정민 아묻따밴드 불후의 명곡


조정민은 최근 홍경민, 조영수, 김준현, 전인혁과 함께 프로젝트 그룹 ‘아묻따 밴드’에 합류해 새로운 음악적 도전에 나섰다. 트로트, 록, 발라드가 결합된 이색 조합 속에서 조정민은 유일한 여성 멤버이자 피아노 연주를 담당하며 밴드의 중심을 잡고 있다.


또한 ‘불후의 명곡’을 비롯한 음악 프로그램에서도 안정적인 라이브 실력으로 존재감을 입증해왔다. 트로트에 머무르지 않고 밴드 사운드와 공연형 음악까지 영역을 넓히며, 조정민은 지금도 현재진행형의 성장 서사를 써 내려가고 있다.
조정민 가수 나이 프로필 | 조정민 결혼 팬카페 불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