낸시랭 프로필 나이 | 낸시랭 남편 신지 엄마 빚 특종세상
- 낸시랭 프로필 나이 남편 신지 엄마 빚
낸시랭 프로필 나이

- 본명 : 낸시 글로리아 랭 / 박혜령
- 활동명 : 낸시랭(Nancy Lang)
- 나이 : 1976년생 생, 만 49세
- 국적 : 미국
- 학력 : 홍익대학교 서양화과 졸업, 동 대학원 석사
- 직업 : 팝아티스트
- 가족 : 무남독녀, 전남편 왕진진
낸시랭 엄마

낸시랭의 삶에서 어머니는 예술적 뿌리이자 가장 깊은 상처로 남아 있다. 어머니는 미국에서 20년 이상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하며 프랭크 시나트라, 톰 존스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의 공연 비즈니스를 진행했던 인물로 알려졌다.

유복했던 어린 시절은 어머니의 사업이 기반이었지만, 위암 투병이 시작되며 가정 형편은 급격히 기울었다. 낸시랭은 어머니가 힘든 모습을 보여주기 싫어해 어린 나이에 필리핀 국제학교로 보내졌다고 털어놨다. 어머니는 17년 가까운 투병 끝에 2009년 세상을 떠났고, 현재까지도 낸시랭에게 가장 그리운 존재로 남아 있다.
낸시랭 남편

낸시랭은 2017년 왕진진과 결혼했지만 결혼 생활은 10개월 만에 파국을 맞았다. 이후 낸시랭은 가정폭력, 감금, 협박, 리벤지 포르노 피해를 주장하며 이혼 소송을 제기했다. 법원은 왕진진에게 사기와 횡령, 배우자 폭행 등의 혐의로 징역 6년을 선고했고, 2021년 법적으로 이혼이 확정됐다.

이 과정에서 낸시랭은 거주하던 한남동 주택을 담보로 대출을 받으며 경제적 위기에 빠졌고, 이후 장기간의 후유증을 겪게 됐다. 사기 결혼은 낸시랭 인생의 가장 큰 전환점으로 남았다.
낸시랭 신지

코요테 신지와 문원의 결혼 발표를 둘러싼 논란이 확산되면서 과거 사기 결혼 피해 사례인 팝아티스트 낸시랭까지 다시 소환되고 있다. 문원이 “신지가 이렇게 유명한 사람인 줄 몰랐다”는 발언과 돌싱·자녀 사실을 뒤늦게 밝힌 점을 두고, 누리꾼들은 왕진진이 낸시랭과 결혼 당시 했던 말과 겹친다며 경계의 목소리를 높였다.

낸시랭은 사기 결혼으로 폭행과 감금 피해를 입고 15억 원대 빚까지 떠안았던 만큼, 연예계 전례를 떠올린 신중론이 이어지고 있다. 다소 과한 걱정인가 싶으면서도 낸시랭과 남현희 사태를 보면서 신지를 걱정하는 마음이 드는 것도 사실이다.
낸시랭 특종세상

2025년 12월 31일 방송된 MBN ‘특종세상’에서 낸시랭은 충격적인 근황을 전했다. 낸시랭은 1금융권, 2금융권, 사채까지 손을 대며 빚이 8억 원에서 15억 원까지 불어났다고 고백했다. 유명세를 이용하려는 사람들로 인해 극심한 인간 불신을 겪었다는 토로도 이어졌다.

방송에서는 어머니를 모신 봉안당을 찾아 명절과 성탄절마다 느끼는 외로움을 털어놓으며 눈물을 쏟는 장면이 공개돼 시청자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현재 낸시랭은 개인전과 작품 활동을 통해 빚을 갚겠다는 의지를 밝히며 다시 한번 예술로 일어서려는 길을 걷고 있다.
낸시랭 프로필 | 낸시랭 엄마 신지 남편 특종세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