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정열 아내 | 10센치 권정열 나이 대학 10cm
권정열 아내 10센치
오늘은 권정열 아내, 10센치, 나이, 대학, 10cm 등에 대해 알아보자.
권정열 아내 김윤주 옥상달빛


권정열 아내는 옥상달빛 김윤주이다. 두 사람은 2014년 6월, 여성 듀오 ‘옥상달빛’의 김윤주와 결혼했다. KBS 라디오 ‘유희열의 라디오천국’을 통해 인연을 맺었고, 티격태격하던 관계는 자연스럽게 연인으로 발전했다.


1살 차이의 연상연하 커플인 권정열과 김윤주는 홍대 인디씬을 대표하는 뮤지션 부부로 불린다. 결혼 10년이 넘은 지금까지도 각자의 음악 활동을 존중하며 안정적인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현재 부부 사이에 자녀는 없으며, 방송과 인터뷰를 통해 서로에 대한 깊은 신뢰와 애정을 꾸준히 드러내고 있다.
권정열 나이 프로필


- 이름 : 권정열
- 나이 : 1983년 3월 1일, 만 42세(2025년 기준)
- 고향 : 경상북도 구미시
- 신체 : 키 172cm, 혈액형 O형
- 가족 : 아내 김윤주(옥상달빛)
- 학력 : 현일중학교 졸업 / 현일고등학교 졸업 / 연세대학교 교육학과 제적
- 군대 : 육군 제1포병여단 병장 만기 전역
- 소속사 : 씨에이엠위더스
- 소속그룹 : 10CM(십센치)
- 데뷔 : 2004년 밴드 ‘해령’
- MBTI : ISFP
- 종교 : 개신교
권정열 대학 데뷔 스토리


권정열 대학은 연세대학교로 대학 시절부터 밴드 활동을 이어가며 홍대 인디씬을 전전했고, 2004년 펑크 밴드 ‘해령’으로 처음 데뷔했다. 그러나 군 입대와 함께 밴드는 해체됐고, 이후 긴 무명 시절을 보냈다.


전역 후 다시 음악을 붙잡은 권정열은 고등학교 선배 윤철종과 함께 어쿠스틱 음악을 시작했고, 길거리 공연과 소규모 클럽 무대에서 실력을 쌓아갔다. 생활고 속에서도 음악을 포기하지 않았던 시간들이 이후 10CM 특유의 현실적인 가사와 감성의 밑바탕이 됐다는 평가를 받는다.
권정열 10센치 결성과 해체


10CM는 권정열과 윤철종이 2009년 결성한 어쿠스틱 듀오다. 팀명은 두 사람의 키 차이가 10cm라는 데서 비롯됐다. 소박한 편성과 위트 있는 가사로 차별화에 성공하며 인디씬의 상징적인 팀으로 성장했다.


그러나 2017년 윤철종이 대마초 흡입 사건으로 팀을 떠나며 10CM는 사실상 해체 수순을 밟았다. 이후 권정열은 팀명을 유지한 채 1인 체제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정규 5집 ‘5.0’ 발매와 단독 콘서트 개최까지 이어지며, 10CM는 해체가 아닌 ‘진화’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권정열 노래모음



권정열의 음악은 일상의 감정을 솔직하게 담아내는 데 강점이 있다. 2010년 발표한 ‘아메리카노’는 홍대 인디씬을 넘어 전국적인 히트를 기록하며 이름을 알렸다. 이후 ‘사랑은 은하수 다방에서’, ‘스토커’, ‘봄이 좋냐??’, ‘폰서트’ 등 수많은 대표곡을 남겼다.



특히 ‘그라데이션’은 음원 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세대를 아우르는 공감을 얻었다. 최근에는 일본 애니메이션 ‘너에게 닿기를’ 번안곡이 15년 만에 역주행하며 멜론 차트 1위를 기록해 다시 한번 화제를 모았다.
이상 권정열 아내, 10센치, 나이, 대학, 10cm 등에 대해 알아보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