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미연 프로필 | 베이비복스 간미연 가수 키 현역가왕3
간미연 프로필 베이비복스
오늘은 간미연 프로필, 베이비복스, 키, 남편 등에 대해 알아보자.
간미연 프로필 키


- 이름 : 간미연
- 나이 : 1982년 2월 25일생 (만 42세)
- 고향 : 서울특별시 마포구 공덕동
- 신체 : 키 169cm, 47kg, 혈액형 O형
- 학력 : 경기대학교 다중매체영상학과 학사
- 데뷔 : 1997년 베이비복스
- 가족 : 남편 황바울
베이비복스 간미연


간미연은 1997년 베이비복스 멤버로 가요계에 데뷔하며 본격적인 스타의 길에 올랐다. ‘Ya Ya Ya’, ‘Get Up’, ‘Killer’, ‘Doll’ 등 수많은 히트곡을 통해 베이비복스는 1세대 걸그룹을 대표하는 팀으로 자리 잡았다. 그 중심에는 메인보컬과 비주얼을 동시에 담당한 간미연이 있었다.


베이비복스 활동 당시 간미연은 치열한 경쟁과 팬덤 문화 속에서도 흔들림 없는 무대 매너로 주목받았다. 최근에는 베이비복스 완전체 재결합 무대를 통해 다시 한번 전성기 시절의 존재감을 증명하며 세대를 초월한 관심을 끌어냈다.
간미연 가수 솔로 활동


베이비복스 활동 이후 간미연은 2006년 솔로 가수로 전향하며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솔로 전향 초기에는 이미지 변신과 음악적 방향성에 대한 고민이 이어졌지만, 2011년 발표한 ‘파파라치’가 대중적 인기를 얻으며 전환점을 맞았다.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개성 있는 콘셉트는 간미연을 다시 무대의 중심으로 끌어올렸다.


이후 ‘미쳐가’, ‘안 만나’ 등 다양한 곡을 통해 보컬리스트로서의 스펙트럼을 넓혔고, 가창력 중심의 무대에서 꾸준히 호평을 받아왔다. 솔로 활동은 간미연이 아이돌 출신이라는 틀을 넘어 실력파 가수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됐다.
간미연 남편 황바울


간미연은 2019년 11월, 3살 연하의 배우 황바울과 결혼하며 새로운 인생의 챕터를 열었다. 오랜 친구 관계에서 연인으로 발전한 두 사람은 3년간의 교제 끝에 부부가 됐다. 황바울은 방송 MC와 뮤지컬 배우로 활동하며 꾸준히 커리어를 쌓아온 인물로, 밝고 유쾌한 성격이 알려져 있다.


결혼 이후 간미연은 안정된 일상 속에서 활동을 이어가며 한층 여유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각종 예능과 무대에서 부부의 케미가 자연스럽게 드러나며 ‘연예계 잉꼬부부’로도 주목받고 있다.
간미연 현역가왕3



간미연은 MBN 음악 예능 ‘현역가왕3’ 출연을 확정하며 다시 한번 화제의 중심에 섰다. ‘현역가왕3’는 장르별 최정상급 현역 가수들이 국가대표 타이틀을 놓고 경쟁하는 프로그램으로, 간미연의 합류는 프로그램의 상징성을 한층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9년 차 현역으로 무대에 서는 간미연은 트롯 장르에 도전하며 새로운 변신을 예고했다. “트롯 베이비로 돌아왔다”는 각오처럼, 오랜 내공과 무대 경험을 바탕으로 어떤 무대를 선보일지 기대가 모이고 있다.
이상 간미연 프로필, 베이비복스, 키, 남편 등에 대해 알아보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