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원 나이 | 하지원 결혼 프로필 김대호 그림
하지원 나이 결혼 프로필
오늘은 하지원 나이, 결혼, 프로필 등에 대해 알아보자.
하지원 나이 프로필


- 본명 : 전해림
- 활동명 : 하지원
- 나이 : 1978년 6월 28일생(만 47세)
- 키 : 165cm
- 가족 : 부모님, 동생 전태수(배우, 사망)
- 결혼 : 미혼
- 소속사 : 해와달엔터테인먼트
하지원 결혼


하지원은 현재까지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결혼에 대한 솔직한 소신을 여러 차례 밝혀왔다. 최근 인스타그램 라이브와 예능 출연을 통해 “결혼은 안 한다”고 담담하게 말하며 자신의 삶에 대한 주체적인 선택을 존중받고 있다.


이 같은 발언은 온라인에서 큰 화제를 모았고, 팬들 사이에서는 하지원의 당당한 태도에 응원이 이어졌다. 하지원은 결혼 여부와 관계없이 배우로서, 한 사람의 인생 주인공으로서 자신의 길을 꾸준히 걸어가고 있다.
하지원 배우 데뷔


하지원은 1996년 KBS 청소년 드라마 ‘신세대 보고 어른들은 몰라요’를 통해 데뷔했다. 고등학생 시절 사진관에 걸린 사진을 계기로 캐스팅 제의를 받으며 연기자의 길에 들어섰다.


이후 1999년 드라마 ‘학교2’에서 반항적인 캐릭터를 맡으며 대중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고, 신인답지 않은 눈빛과 에너지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이 시기 하지원은 신선한 이미지와 강단 있는 캐릭터를 동시에 소화하며 차세대 주연 배우로 급부상했다.
하지원 작품 활동


하지원의 필모그래피는 곧 한국 드라마·영화 흥행사로 불릴 만큼 굵직하다. 드라마 ‘다모’를 통해 신드롬을 일으켰고, ‘발리에서 생긴 일’, ‘황진이’, ‘시크릿 가든’, ‘기황후’까지 연속 흥행에 성공했다.


영화에서는 ‘색즉시공’, ‘해운대’, ‘내 사랑 내 곁에’, ‘담보’ 등을 통해 코미디와 멜로, 정극 연기를 모두 소화했다. 최근에는 예능과 라이브 방송에서도 솔직한 입담으로 또 다른 매력을 보여주며 여전히 대중과 호흡하고 있다.
하지원 동생 사망



하지원의 남동생 전태수 역시 배우로 활동했으나, 2018년 1월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다. 전태수는 드라마 ‘궁중잔혹사-꽃들의 전쟁’ 등에 출연하며 연기 경력을 쌓아가던 중 우울증으로 힘든 시간을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동생의 비보는 많은 팬들에게 충격을 안겼고, 하지원 역시 깊은 슬픔 속에서 공식 석상 활동을 최소화하며 애도의 시간을 가졌다. 이후 하지원은 조용히 활동을 재개하며 연기에 더욱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상 하지원 나이, 결혼, 프로필 등에 대해 알아보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