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나비 남편 | 가수 나비 전남친 나이 결혼
가수 나비 남편 결혼
오늘은 가수 나비 남편, 전남친, 나이, 결혼 등에 대해 알아보자.
가수 나비 남편 결혼


가수 나비의 결혼 스토리는 오래된 인연에서 시작된 현실 로맨스로 정리된다. 나비는 2019년 11월 30일 중학교 선배였던 조성환과 결혼했다. 두 사람은 오랫동안 알고 지낸 사이였지만 연애로 이어진 것은 성인이 된 이후였다.


안정적인 성격의 조성환은 연애 시절 ‘사랑꾼’으로 불릴 만큼 세심하게 나비를 챙겼고, 힘든 시기마다 큰 힘이 돼주었다고 알려졌다. 약 2년간의 교제를 거치며 서로의 삶을 깊이 이해하게 됐고, 결혼을 결심하게 됐다. 결혼 후에는 2021년 아들 조이준을 얻었으며, 2026년 4월에는 둘째 딸을 출산할 예정이다.
나비 ‘동상이몽2’ 출연


최근 나비가 ‘동상이몽2’에 출연하며 결혼 생활과 육아 이야기를 공개해 큰 화제를 모았다. 방송에서는 휴대폰에 몰두하는 남편 때문에 서운함을 느끼는 나비의 솔직한 모습이 그려졌고, 부부가 일과 육아의 균형을 어떻게 맞춰나가는지 현실적인 고민도 담겼다.


늦은 귀가, 육아 부담, 소통 문제 등 많은 부부가 공감할 만한 갈등이 방송을 통해 공개되며 시청자 반응이 뜨거웠다. 하지만 두 사람은 갈등 속에서도 서로를 향한 신뢰와 애정이 분명하게 드러나며 따뜻한 결말을 보여줬고, 둘째 딸 소식까지 전해지며 응원을 받고 있다.
가수 나비 전남친


나비는 방송에서 개그맨 장동민과의 공개열애 경험을 솔직하게 털어놓으며 화제를 모았다. 두 사람은 공개 열애를 했던 만큼 결별 당시에도 세간의 관심이 컸다. 나비는 예능 프로그램에서 장동민에 대한 이야기를 할 때도 조심스러운 태도를 유지하며 서로에 대한 예의와 존중을 잃지 않는 모습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과거 연애와 지금의 결혼 생활을 비교하는 질문이 이어지기도 했지만, 나비는 현재 남편과의 관계에서 배우는 점이 많다며 성숙한 답변을 전했다. 이러한 솔직함은 나비의 방송 이미지와도 자연스럽게 맞물리며 공감을 이끌었다.
가수 나비 나이 프로필


- 본명 : 안지호
- 예명 : 나비
- 나이 : 1986년 3월 22일생(만 39세)
- 고향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장안동
- 신체 : 키 168cm
- 학력 : 용강중학교 졸업 / 정일여자고등학교 졸업 / 동덕여자대학교 실용음악과 학사
- 가족 : 부모님, 여동생, 남편 조성환, 아들 조이준, 둘째 딸 임신 중
- 데뷔 : 2008년 싱글 ‘I Luv U’
- 소속사 : 알앤디컴퍼니
가수 나비 노래모음



나비는 ‘I Luv U’를 시작으로 ‘잘 된 일이야’, ‘집에 안 갈래’, ‘길에서’, ‘다이어리’, ‘가지마’, ‘첫눈예보’, ‘한강 앞에서’ 등 꾸준히 명곡을 발표했다. 특유의 감성적 보컬과 담백한 표현력으로 발라드·R&B 장르에서 강한 존재감을 보여왔다.



OST 참여도 활발해 ‘나인룸’, ‘황금정원’, ‘마녀는 살아있다’ 등에 참여했고, 미스트롯2에서는 임신 중에도 안정적인 가창력으로 본선 진출을 기록했다. 또한 WSG워너비 프로젝트에서 ‘4FIRE’ 멤버로 활동하며 새로운 팬층도 확보했다.
이상 가수 나비 남편, 전남친, 나이, 결혼 등에 대해 알아보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