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필 아나운서 | 김용필 가수 나이 노래 소속사 프로필
김용필 아나운서 가수 나이
오늘은 김용필 아나운서, 가수, 나이, 노래, 소속사, 프로필 등에 대해 알아보자.
김용필 아나운서 가수 나이 프로필


- 이름 : 김용필
- 나이 : 50세 (1975년 3월 3일생)
- 고향 : 경상남도 합천
- 신체 : 186cm, 79kg, A형
- 학력 : 국민대학교 자동차공학 학사
- 가족 : 아내 이기정, 1남 1녀
- 데뷔 : 2000년대 초 MBN 매일경제TV 아나운서
- 소속사 : 빅컬쳐엔터테인먼트
- 팬카페 : https://cafe.naver.com/kigsman/
김용필 아나운서 활동


김용필은 MBN 매일경제TV 아나운서로 방송을 시작했고, 이후 MBC ‘파워 매거진’, ‘생방송 오늘아침’, ‘소비자의 눈 블랙박스’, ‘아주 특별한 아침’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리포터로 활약했다. 이어 KBS ‘생생정보통’에서 내레이션을 맡으며 안정적인 전달력으로 시청자의 신뢰를 얻었다.


취재 전문 리포터이자 진행자로서 강원민방 GTB 시사 프로그램 진행을 맡았고, 2006년 MBC 연기대상 특별상 TV 부문 리포터상을 수상하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OBS ‘어서옵쇼’ 성우, 각종 정부기관 홍보 영상, 광고 내레이션 등 다방면에서 활동했고, 영화 ‘식객: 김치전쟁’, ‘검은집’, ‘퍼펙트 게임’에 단역으로 출연하며 연기에도 도전했다.
김용필 결혼 아내


김용필은 2009년 4월 아내 이기정 씨와 결혼했다. 아내는 국내 항공사 승무원으로 알려졌고, 두 사람은 지인의 소개로 만나 2년여의 연애 끝에 결혼에 골인했다. 김용필의 결혼식 사회는 절친한 배우 박성웅이 맡아 화제가 되기도 했다.


앞서 김용필이 박성웅 결혼식 사회를 봐준 인연 덕분에 ‘품앗이 사회’로 더욱 눈길을 끌었다. 두 부부는 박성웅·신은정 부부와 함께 발리로 신혼여행을 다녀올 만큼 남다른 친분을 유지하고 있다. 결혼 후에는 딸과 아들을 슬하에 두며 단단한 가정을 꾸리고 있으며,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는 집 내부와 부모님 일상을 공개하며 따뜻한 가족애를 드러냈다.
김용필 트로트 가수 전향


2022년 김용필은 안정적인 방송인의 길을 내려놓고 트로트 가수로의 도전을 선택했다. TV조선 ‘미스터트롯2’에서 최백호의 ‘낭만에 대하여’를 열창해 올하트를 받으며 본선에 진출했고, 그를 향한 팬들의 지지가 크게 늘었다.


이후 비스타컴퍼니·빅컬쳐엔터테인먼트와 공동 전속계약을 체결하며 본격적인 가수 활동을 시작했고, 2023년 첫 싱글 ‘낭만연가’를 발매했다. “아나운서 출신 가수라는 꼬리표를 떼고 진짜 가수 김용필로 자리 잡겠다”고 강조하며, 작곡가들을 직접 찾아다니며 음악적 방향을 논의하고 정규앨범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김용필 노래 모음



김용필은 ‘낭만에 대하여’ 무대로 대중에게 존재감을 알렸고, 이후 발매한 ‘낭만연가’를 통해 특유의 담백하면서도 깊이 있는 보컬을 보여주고 있다. 방송에서는 ‘불후의 명곡’, ‘트롯챔피언’ 등에 출연해 다양한 무대를 선보였고, 행사 무대에서도 중년 보컬 특유의 진득한 감성과 탄탄한 라이브 실력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대표곡과 주요 무대로는 △낭만에 대하여(미스터트롯2) △낭만연가(싱글) △사랑하는 마음(불후의 명곡) 등이 있다. 팬카페 활동도 활발하며, 팬들로부터 “위로받았다”, “잠 못 이루다 노래 듣고 잠들었다”는 메시지를 받으며 노래하는 이유를 다시 다지게 됐다고 전한다.
이상 김용필 아나운서, 가수, 나이, 노래, 소속사, 프로필 등에 대해 알아보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