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솔로 29기 직업 | 나는 솔로 29기 상철 촬영지 장소
- 나는 솔로 29기 직업
나는 솔로 29기 연상 연하 특집


‘나는 솔로’ 29기는 연상녀·연하남 특집으로 꾸려져 방송 시작 전부터 큰 관심을 모았다. 이번 시즌은 연하남들의 적극성과 연상녀들의 성숙한 매력이 교차하며, 기존 시즌과 또 다른 긴장감과 감정선을 만들어냈다.


제작진은 이번 시즌이 “결혼을 진지하게 원하는 이들의 현실적인 선택과 감정”을 중심에 둔다고 소개했고, 실제로 29기 출연진 중에서는 2026년 봄 결혼을 앞둔 커플이 존재한다는 점이 공개돼 시청자의 기대감을 더욱 자극했다.
나는 솔로 29기 여자 직업



- 영숙(37세) : 연구전담교수
- 정숙(35세) : 마케팅 전문가
- 순자(나이 미공개) : 직업 미공개
- 영자(37세) : 직업 미공개
- 옥순(29세) : 뷰티 유튜버
- 현숙(나이 미공개) : 연구 관련 직업



지적인 매력, 외향적 에너지, 단아한 분위기, 카리스마, 높은 학력 등 각기 다른 성향이 조화를 이루며 프로그램 초반부터 극적인 서사와 선택을 만들어내고 있다. 특히 연상녀 특집이라는 테마 안에서 “연하와의 연애 경험”, “결혼 목표”, “연애 철학” 등의 요소가 강하게 드러나 시청자들의 반응도 긍정적이다.
나는 솔로 29기 남자 직업



남성 출연진은 아직 첫 회라 공개된 정보가 거의 없다. 연상과의 연애 경험이 많거나, 결혼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운 인물들이 포진해 있어 여성 출연진과의 케미스트리가 기대된다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 영수(나이 미공개) : 직업 미공개(중국에서 초중고 다님)
- 영호(나이 미공개) : 직업 미공개(부모님 대형 오리고기 집 운영)
- 영식(나이 미공개) : 직업 미공개(한영외고, 고려대 졸업)
- 영철(나이 미공개) : 직업 미공개(용인대 유도지도학과 졸업)
- 광수(나이 미공개) : 직업 미공개(압구정 거주, 현대고&카이스트 졸업)
- 상철(나이 미공개) : 직업 미공개(금을 좋아함)
나는 솔로 29기 촬영지 촬영장소


29기 촬영지는 충청남도 태안으로, 서해안 특유의 잔잔한 풍경이 출연진의 감정 흐름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장소로 선택됐다. 숙소인 솔로나라 29번지는 고즈넉한 바다 풍경과 독립된 숙소인 태안 오션더힐 펜션이다.


제작진은 이번 시즌에서 “현실 연애와 결혼”이라는 핵심 주제를 강조하기 위해 출연진이 충분히 대화하고 머물 수 있는 구조를 마련했다. 바다, 석양, 산책길 등 자연적 요소가 감정선을 자극하며, 시청자는 출연진의 선택 과정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연출됐다.
나는 솔로 29기 직업 | 나는 솔로 29기 상철 촬영지 장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