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진 배우 | 서프라이즈 재연배우 김민진 유퀴즈
김민진 배우 서프라이즈
오늘은 재연배우 김민진, 서프라이즈, 유퀴즈 등에 대해 알아보자.
김민진 배우 프로필


- 이름 : 김민진
- 나이 : 만 47세 (1978년 1월 3일생)
- 고향 : 부산광역시
- 신체 : 키 174cm, 몸무게 63kg, 혈액형 O형
- 학력 : 동명대학교 기계과 중퇴
- 가족 : 아내, 슬하 2남
김민진 작품활동 서프라이즈


배우 김민진은 서프라이즈 재연배우로 유명하다. 또한 영화 '기침', '그때 그사람들', '곁의 여자', '바르게 살자', '작은 연못', '화이트 저주의 멜로디', '일대일' 등에도 출연했다.


또한 드라마 '타임머신', '스펀지', '신비한 TV 서프라이즈', '정조 이산', '뿌리 깊은 나무', '노란 손수건', '자이언트', '천국의 계단', '불멸의 이순신', '골든타임', '전설의 고향', '개그콘서트 시청률의 제왕', '거침없이 하이킥', '근초고왕', '징비록', '응답하라 1997' 등 다수 작품에서 안정적 연기를 선보였다.
김민진 재연배우의 현실


MBC '신비한 TV 서프라이즈'에서 김민진은 핵심 재연 배우로 자리 잡았다. 매주 일요일 수많은 시청자에게 기억되는 이야기 속 인물로 분하며, 약 1900개의 배역을 소화했다.


그러나 안정적 수입은 쉽지 않았고, 택시 운전과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며 생활했다. 한 달 수입이 100만 원 내외로, 일이 없을 때는 60~70만 원에 불과했다. 화려한 배우의 이미지와 달리 현실은 고단했으며, 꾸준히 노력하며 연기 활동을 이어왔다.
유퀴즈 출연과 연기 인생 회고


2025년 11월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김민진이 23년간 ‘서프라이즈’를 책임지며 겪은 연기 경험과 애환을 공개했다. 김민진은 맡았던 다양한 배역과 연기 공식, 마지막 촬영 당시의 감정까지 솔직하게 이야기하며 시청자에게 진심 어린 연기인의 면모를 전했다.


과거와 현재를 돌아보며 재연 배우로서의 열정과 삶의 진솔한 이야기를 공유하며, 김민진의 꾸준한 노력과 성실함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
이상 재연배우 김민진, 서프라이즈, 유퀴즈 등에 대해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