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수종 프로필 나이 | 최수종 하희라 아들 딸 키 학력
최수종 프로필
오늘은 최수종 프로필, 나이, 하희라, 아들 딸, 키, 학력 등에 대해 알아보자.
최수종 프로필 나이



- 이름 : 최수종
- 나이 : 만 62세 (1962년 12월 18일생)
- 고향 : 서울특별시 중구 장충동
- 신체 : 키 174cm, 몸무게 67kg
- 학력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영어영문학과 학사
- 가족 : 부인 하희라 (1993년 결혼), 아들 최민서(1999년생), 딸 최윤서(2000년생)
- 군대 : 미상
- 데뷔 : 드라마 『사랑이 꽃피는 나무』
- 소속사 : 웰메이드스타이엔티
최수종 작품 활동


최수종은 1987년 KBS 드라마 『사랑이 꽃피는 나무』로 데뷔한 이후 꾸준히 연기 활동을 이어왔다. 1990년대 초반 ‘질투’, ‘아들과 딸’ 등 청춘물에서 활약하며 시청자의 눈길을 사로잡았고, 1996년 방영된 드라마 ‘첫사랑’은 최고 시청률 65.8%를 기록하며 대한민국 드라마 역사상 최고 기록으로 남았다.


2000년대 이후에는 사극에 주력하며 ‘태조 왕건’, ‘해신’, ‘대조영’ 등에서 왕이나 장군 역을 맡아 몰입도 높은 연기를 선보였고, 최근 ‘고려 거란 전쟁’에서는 강감찬 역으로 역사적 인물의 무게와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했다.
최수종 하희라 아들 딸


최수종과 하희라는 1993년 결혼 이후 30년 이상 안정된 결혼생활을 이어왔다. 두 자녀는 아들 최민서, 딸 최윤서로 과거 여러 차례 유산의 어려움을 겪은 끝에 얻은 소중한 자녀다. 두 자녀 모두 부모님의 장점을 닯은 훈훈한 모습이 공개돼 화제가 되기도 했다.


최수종 하희라는 결혼 후에도 여러 소문과 가짜 뉴스의 중심에 섰다. 애처가 최수종이 사실은 가정 폭력이 심하다는 이야기, 둘은 이혼 별겨를 중이지만 쇼윈도 부부로 남아있다는 둥 하는 이야기다. 이런 소문은 모두 사실이 아니고 션과 더불어 최고의 사랑꾼이 사실이라고 한다.
최수종 학력 위조 논란


최수종은 2007년 일부 매체를 통해 학력 위조 논란에 휘말렸다. 과거 프로필에는 한국외국어대학교 졸업 경력이 기재돼 있었으나 실제 등록 여부가 문제로 제기됐다. 사실 외대 합격 후 등록하지 못했고, 이후 방송통신대학교에 편입해 영어영문학 학사 학위를 취득했다.


논란 발생 직후 기자회견을 열어 사실을 인정하고 사과하며, 대중에게 투명하게 해명했다. 이후 학업을 마친 뒤 방송에 복귀하며 공인으로서 책임 있는 태도를 보였고, 논란을 정면으로 돌파하며 신뢰를 회복했다.
최수종 한국인의 밥상



최수종은 최근 KBS 교양 프로그램 ‘한국인의 밥상’ 진행자로 발탁됐다. 13년간 프로그램을 이끌었던 고 최불암의 뒤를 이어 전국 각 지역의 전통 밥상과 향토 음식을 소개하며, 지역민의 삶과 음식 문화를 함께 전달한다.



드라마와 사극에서 쌓은 친근하고 진솔한 이미지가 교양 프로그램과 잘 맞아 떨어지며 시청자에게 공감과 감동을 전한다. 최수종은 촬영 현장에서 지역 주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다양한 식재료와 조리법, 조리 과정까지 세심하게 소개해 프로그램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이상 최수종 프로필, 나이, 하희라, 아들 딸, 키, 학력 등에 대해 알아보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