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문탁 프로필 | 서문탁 콘서트 노래모음 나이 결혼
서문탁 프로필
오늘은 서문탁 프로필, 콘서트, 노래모음, 나이, 결혼 등에 대해 알아보자.
서문탁 프로필 나이



- 본명 : 이수진
- 이름 : 서문탁
- 나이 : 47세 (1978년 3월 3일생)
- 고향 : 전라남도 여수시
- 신체 : 키 168cm, 몸무게 55kg
- 학력 : 서울세종고등학교,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사회학과 중퇴, 버클리음악대학 뮤직 프로덕션 앤 엔지니어링 전공 휴학
- 가족 : 부모, 언니 3명 (4녀 중 셋째)
- 결혼 : 미혼
- 현직 : 가수, 작곡가, 뮤지컬 배우, 방송인, 실용음악과 겸임교수
- 소속사 : 락킹엔터테인먼트
서문탁 데뷔 과정


서문탁은 서울에서 성장하며 고등학교 시절 EBS 청소년 창작 가요제에서 수상하며 무대 경험을 쌓았다. 원래는 공부로 안정적인 미래를 꿈꿨으나, 어머니를 도와야겠다는 책임감이 가수의 길로 이끌었다. 서울세종고 졸업 후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사회학과에 진학했으나, 음악적 꿈을 위해 중퇴했다.


이후 밴드 활동과 보컬 트레이닝을 병행하며 음악적 기반을 다졌고, 1999년 ‘Asura’로 정식 데뷔하며 록 장르의 새로운 여성 보컬리스트로 주목받았다. 이름 ‘서문탁(西門卓)’은 ‘서대문 안에서 으뜸이 되라’는 의미로, 무명 시절부터 스스로 선택한 예명이다.
서문탁 노래모음


서문탁은 데뷔 이후 강렬한 록 사운드와 중성적 음색으로 대중의 이목을 끌었다. 1999년 발표한 ‘사랑, 결코 시들지 않는…’은 폭발적인 고음과 감성으로 큰 반향을 일으켰으며, 라디오 청취자들이 남성 보컬로 오인할 정도로 이색적이었다.


이후 ‘사슬’, ‘사미인곡’, ‘난 나보다 널’, ‘고! 고! 탑블레이드’ 등 다양한 히트곡을 연이어 발표했다. 특히 ‘사미인곡’은 정철의 시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강렬한 카리스마를 보여주었고, 애니메이션 주제가 ‘탑블레이드’는 세대를 초월한 인기를 얻었다.
서문탁 복면가왕


2023년 MBC ‘복면가왕’에 ‘신이 내린 목소리’라는 이름으로 등장한 서문탁은 독보적인 무대 장악력으로 화제를 모았다. 7연승을 달성하며 장기 가왕에 오른 서문탁은 시청자들에게 “여전히 살아있는 전설”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폭넓은 음역과 강한 성량, 그리고 장르를 넘나드는 해석력으로 심사위원단을 압도했다. 오랜 무대 경험에서 비롯된 안정감과 감정 표현력은 후배 가수들에게 귀감이 되었다. 복면을 벗은 뒤 공개된 정체는 대중을 놀라게 했고, 방송 이후 음원 차트 역주행 현상까지 불러왔다.
서문탁 결혼



서문탁은 2025년 기준 만 47세로 미혼이다. 방송과 인터뷰에서 “결혼에 대한 절실함이 없다”며 비혼에 가까운 삶의 방식을 밝힌 바 있다. 연애에 대해서도 “혼자 사는 것이 편하다”며 소탈한 면모를 보였다. 남자친구나 결혼 계획은 알려지지 않았으며, 한때 외국인 영어강사와의 열애설이 보도됐지만 공식적으로 확인된 사실은 없다.



이상형으로는 “엉덩이가 예쁘고, 세계일주를 함께할 수 있는 사람”을 꼽으며 자유로운 사고방식을 드러냈다. 또한 “남자친구가 바람피우면 죽통부터 시작”이라는 발언으로 화제가 됐으나, 실제로는 대화로 문제를 해결하는 성격이라고 설명했다.
이상 서문탁 프로필, 콘서트, 노래모음, 나이, 결혼 등에 대해 알아보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