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종 배우 프로필 | 이원종 아내 이재명 구마적
이원종 배우 프로필
오늘은 이원종 배우 프로필, 아내, 이재명, 구마적 등에 대해 알아보자.
이원종 배우 프로필



- 이름 : 이원종
- 나이 : 1966년 1월 1일생, 59세
- 고향 : 충청남도 부여군
- 신체 : 키 180cm
- 학력 : 대전대신고등학교, 충남대학교 철학과 중퇴, 성균관대학교 정치외교학과 중퇴, 경기대학교 행정학 학사
- 가족 : 아내 김영화, 슬하 2녀
- 경력 : KBS 드라마 '사랑의 학교' 데뷔, 드라마·영화 다수 출연
- 종교 : 불교
이원종 아내


이원종 아내는 김영화 씨로, 1960년생이다. 두 사람은 1994년에 결혼했으며 슬하에 2명의 딸을 두고 있다. 김영화 씨는 과거 극단에서 연기를 가르쳤으며 후배들에게 발성과 연기 지도를 진행했다.


이원종이 극단 미추 단원으로 활동하던 시기에 만났고, 첫눈에 반한 이원종이 1년간 300번 넘게 대시한 끝에 결혼까지 이르렀다. 두 사람은 스승과 제자의 인연으로 시작해 부부로 이어진 독특한 만남으로 알려졌다.
이원종 작품 활동


이원종 배우는 드라마 '야인시대' 구마적, '대왕세종' 윤회, '쩐의 전쟁' 봉 사장, '고려 거란 전쟁' 등 시대극과 현대극을 오가며 출연했다. 영화에서는 '달마야 놀자', '실미도', '주유소 습격사건', '반칙왕', '행복의 나라' 등 다수 작품에 참여했다.


최근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모스크바 역을 맡았다. 다양한 장르에서 연기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원종 구마적


이원종 구마적은 SBS 드라마 '야인시대'에서 연기한 캐릭터로 큰 인기를 얻었다. 해당 작품에서 구마적 역할로 2002년 SBS 연기대상 조연상을 수상하며 존재감을 입증했다.


구마적 역할 이후 배우 본명보다 캐릭터명으로 불리는 경우가 많았다. 광고 출연 17건과 근황 에피소드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작품에서 보여준 선 굵은 악역과 묵직한 연기 톤은 시청자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이원종 이재명



이원종은 지난 대선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공개 지지했고, 최근에는 이 대표 지역구인 인천 계양구 선거유세에 참여했다. 발언을 통해 권력 회수 필요성을 강조하고 민주당 후보 지원 의사를 밝혔다.



또한 허영 의원 후원회장을 맡으며 민주당 후보 지지를 당부하고 있다. 정치적 행보를 재개하며 공식 유튜브 채널 등에서도 활동하고 있다.
이상 이원종 배우 프로필, 아내, 이재명, 구마적 등에 대해 알아보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