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훈 배우 | 이창훈 나이 전여친 결혼 아내
이창훈 배우
오늘은 이창훈 배우 나이, 프로필, 전여친, 결혼 아내 등에 대해 알아보시죠.
이창훈 배우 나이 프로필



- 이름 : 이창훈
- 나이 1966년 9월 8일 생
- 고향 : 서울특별시 용산구
- 신체 : 키 178cm, 몸무게 63kg이며, 혈액형은 B형
- 학력 : 서울후암국민학교, 용산중학교, 용산고등학교, 동신대학교 다중매체연기영상학 학사, 동신대학교 사회개발대학원 공연영상예술학 석사 학위
- 가족 : 부인 김미정(1980년생), 딸 이효주
- 데뷔 : 1989년 MBC 19기 공채 탤런트
이창훈 배우 데뷔


이창훈 배우는 1989년 MBC 19기 공채 탤런트로 연예계에 첫발을 내디디며 본격적인 연기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데뷔 초인 1990년대 초반, 동명이인의 코미디언이 대중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어, 신인 시절 자신을 소개할 때마다 ‘맹구가 아닌 배우 이창훈’임을 강조하는 것이 습관처럼 되었습니다.


이 별명은 해당 코미디언의 활동이 뜸해진 1990년대 후반 이후에도 한동안 따라다녔으며, 특히 시트콤 '순풍산부인과'에서는 본명을 사용하는 역할로 등장해 동명이인으로 인한 에피소드가 자주 다뤄지기도 했습니다.
이창훈 배우 작품 활동


이창훈은 다양한 장르의 작품에서 폭넓은 연기력을 선보였습니다. 대표작으로는 MBC 주말극 '엄마의 바다'의 윤상규 역, 공포물 'M'의 송지석 역할로 시청자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전쟁과 사랑'에서는 김남천 역을 맡았고, 시트콤 '순풍산부인과'에 출연했습니다.


드라마 '학교 시즌 1, 2'에서는 학생들을 포용하는 따뜻한 담임 이재하 선생 역할로 등장했으며, '비단향꽃무'에서는 박진희의 첫사랑 역을 소화했습니다. 역사극 '야인시대'에서는 하야시 역으로, '이산'에서는 사도세자 역으로 특별 출연했으며, '서동요'에서는 주인공 서동의 스승인 목라수 역을 맡아 중요한 조연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이창훈 결혼 아내


이창훈과 아내 김미정은 배우 심형탁의 소개로 처음 만났습니다. 김미정의 친구가 심형탁의 전 여자친구였고, 이 인연을 통해 2007년 크리스마스 파티에서 대화를 나누며 교제를 시작했습니다.


두 사람은 만난 지 얼마 되지 않아 빠르게 관계를 발전시켜 교제 한 달 만에 결혼 허락을 받았습니다. 아내 김미정은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학과 출신으로 과거 미스코리아 도전 경험도 있습니다. 14살 차이 때문에 결혼 허락이 쉽지 않았지만 2009년에 딸까지 출산해 행복하게 잘 지내고 있습니다.
이창훈 전여친



배우 이창훈이 tvN STORY ‘신동엽의 커피 시키신 분”에서 과거 송혜교와의 열애설을 해명했습니다. SBS 시트콤 ‘순풍산부인과’ 출연 당시 함께 호흡을 맞추며 스캔들이 났고, 당시 30대였던 이창훈과 고등학생이던 송혜교 나이 차이로 ‘원조교제’ 루머까지 퍼졌습니다.



이창훈은 기자들과 싸울 정도로 속상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는 “혜교가 월드스타가 됐으니 편하게 생각하라”고 웃으며 말했습니다. 송혜교가 작품 때마다 동료 배우와 열애설이 난다는 소문의 시작이 바로 이창훈인데 과연 진실은 무엇일까요
이상 이창훈 배우 나이, 프로필, 전여친, 결혼 아내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