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현장 프로필 | 은현장 가세연 장사의신 국감 김세의
은현장 프로필
오늘은 은현장 프로필, 가세연 김세의, 장사의신 국감 등에 대해 알아보자.
은현장 프로필



- 이름 : 은현장
- 나이 : 1984년생, 만 41세(2025년 기준)
- 고향 : 서울특별시 성동구 금호동
- 학력 : 금호초등학교, 오산고등학교 졸업
- 가족 : 부인(1981년생), 딸 1명
- 경력 : ‘후라이드 참잘하는집’ 창업자
- 현직 : 유튜브 《장사의 신》 운영자, 자영업 컨설턴트
은현장 가세연 갈등


가세연 김세의의 허위 여론 조작에 의해 은현장의 밀키트 사업에 휘청인 것을 계기로 둘 사이의 갈등은 시작됐다. 이후 2025년 은현장은 보수 성향 유튜브 매체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의 지분 50%를 인수하고 임시 주주총회를 열어 자신을 대표이사로 선임하고 김세의의 급여를 0원으로 조정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가세연 측은 “대표 교체는 허위”라며 주주 지위를 인정할 수 없다고 반박했다. 이후 양측은 법적 공방에 돌입했으며, 주주총회 절차의 정당성 여부가 핵심 쟁점으로 떠올랐다. 은현장은 법원의 판단을 기다리겠다고 밝혔고, 김세의는 주주 지위 확인 소송을 제기했다.
장사의신 은현장 밀키트


은현장은 외식업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후라이드 참잘하는집’을 성공시킨 뒤, 치킨 밀키트 제품으로 사업을 확장했다. 밀키트 제품은 자영업 노하우를 가정식으로 옮긴 형태로 출시됐지만, 일부 소비자들은 제품 품질과 광고 간 차이를 지적했다.


초기에는 새로운 시장 개척으로 평가됐으나, 함량 표시와 홍보 방식 논란이 이어졌다. 은현장은 “제품 개선과 시장 확대를 병행하겠다”고 밝히며 유튜브 콘텐츠와 병행 운영을 지속했다. 밀키트 사업은 현재 브랜드 신뢰도 회복을 과제로 안고 있다.
은현장 김세의 녹취록


은현장은 김세의와 관련된 녹취록을 공개하며 주목을 받았다. 공개된 내용에는 정치자금 제공, 금전 거래, 국민의힘 당협위원장 관련 대화가 포함됐다고 주장했다. 만약 사실로 확인될 경우, 단순한 내부 분쟁을 넘어 정치권과의 연관성이 드러날 가능성이 제기됐다.


은현장은 가세연 명의 계좌 가압류를 신청하며 대응했고, 김세의는 법적 절차로 반박했다. 해당 사안은 가세연 경영권 분쟁과 함께 정치자금법 위반 여부까지 확대되며 사회적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은현장 국감



2025년 10월, 은현장은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에 참고인으로 출석했다. 은현장은 “사이버렉카 채널들이 허위정보를 반복 유포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수사와 제재가 미비하다”고 진술했다.



이어 “디지털 플랫폼의 허위사실 유통에 징벌적 손해배상 제도를 도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발언은 개인 피해 호소를 넘어 유튜브 정보 생태계의 구조적 문제를 제기한 것으로 해석됐다. 또한 “허위 영상으로 자영업자가 피해를 입고 있다”며 미디어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했다.
이상 은현장 프로필, 가세연 김세의, 장사의신 국감 등에 대해 알아보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