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민애 교수 프로필 | 나민애교수 추천도서 남편 나이 책
나민애 교수 프로필
오늘은 나민애 교수 프로필, 추천도서, 남편, 나이, 책 등에 대해 알아보자.
나민애 교수 프로필



- 이름 : 나민애
- 나이 : 1979년 6월 26일 (46세, 2025년 기준)
- 고향 : 충청남도 공주시
- 학력 : 서울대학교 국어국문학 학사·석사·박사
- 가족 : 아버지 나태주 시인, 어머니 김성예, 남편 최성우, 딸 1명, 아들 1명
- 등단 : 2007년 『문학사상』 신인평론상 등단
- 현직 : 서울대학교 기초교육원 교수
나민애의 시가 깃든 삶


나민애 교수의 칼럼 「시가 깃든 삶」은 일상 속에서 시가 주는 의미와 가치를 조명했다는 평을 받았다. 2015년을 시작으로 매주 총 500여편까지 연재했으니 거의 10년 가까이 연재를 했다는 점 하나만으로도 엄청난 평가를 받는다.


칼럼에서 나 교수는 아버지 나태주 시인의 시를 통해 삶의 소소한 순간과 감정을 깊이 음미하는 법을 배웠다고 밝혔다. 나민애 교수는 시를 통해 삶을 바라보는 시각이 넓어지고, 일상 속 작은 순간에도 의미를 발견할 수 있다고 전하며, 독자들에게 시적 경험이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방법임을 설득력 있게 제시했다는 평을 받았디/
나민애 교수 추천 도서


서울대 나민애 교수는 자녀에게 반드시 읽히고 싶은 책으로 세 권의 만화책을 추천했다. 첫 번째는 《만화로 읽는 수능 고전시가》로, 수능에서 자주 나오는 81편의 고전시가를 생동감 있는 그림과 이야기로 풀어 문학적 감수성과 학습 효율을 동시에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두 번째는 《사피엔스 그래픽 히스토리》로, 방대한 인류사와 문명의 발전을 그림과 스토리텔링으로 직관적으로 이해하게 도와 사고력과 비판적 시각을 기를 수 있다. 세 번째는 《만화로 보는 3분 철학》으로, 소크라테스, 니체, 칸트 등 철학자들의 사상을 일상적인 사례와 만화 형식으로 쉽게 전달해 논리적·비판적 사고를 자연스럽게 키울 수 있게 구성됐다.
나민애 교수 책


나민애 교수 책 대표 저서로는 『제망아가의 사도들』, 『내게로 온 시 너에게 보낸다』, 『책 읽고 글쓰기』, 『반짝이지 않아도 사랑이 된다』 등이 있으며, 아버지 나태주 시인과 함께 쓴 『나만 아는 풀꽃 향기』도 포함된다.


저서에서는 일상에서 느낀 감정을 언어로 표현하는 방법과 문학적 사유를 담아냈다. 강연과 방송 활동에서는 ‘나를 살리는 글쓰기’와 ‘독서의 회복’을 주제로 대중과 소통하며, 학생들의 문해력과 사고력 향상을 위한 실질적 자료와 사례를 제시한다.
나민애 옥문아



나민애 교수가 최근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했다. 서울대학교 국어국문학과 교수로서 학생들을 가르치며 전교 1등 공부법과 독서 습관을 공유했다. 방송에서 남편과 자신의 성적, 자녀 교육과 학습법을 공개하며 자연스러운 학문적 경험과 가족사를 전했다.



책을 재밌게 읽는 방법과 외국 고전 문학 이해 전략을 소개하고, 연령별 독서 로드맵을 제공했다. 프로그램을 통해 학습과 문학을 일상에 적용하는 실용적 접근을 시청자들에게 전달하며 큰 관심을 받았다.
이상 나민애 교수 프로필, 추천도서, 남편, 나이, 책 등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