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영 사망 | 김상영 암 모터그래프 티어드랍
김상영 사망 암
오늘은 김상영 사망, 암, 모터그래프, 티어드랍 등에 대해 알아보자.
김상영 사망


김상영 사망 소식이 2025년 10월 21일 새벽에 전해졌다. 향년 42세. 밴드 티어드랍은 공식 SNS를 통해 사망 사실을 알리며, 빈소가 서울 종로구 적십자병원 장례식장 특실 1호에 마련되었음을 공지했다. 발인은 10월 23일 오전 10시에 엄수되며 장지는 서울시립승화원으로 결정됐다.


사망 원인은 암 투병 중 병세 악화로 알려졌으며, 장례식에는 유족과 밴드 동료, 팬들이 참여하였다. 팬들은 SNS를 통해 마지막 인사를 전하며 애도의 뜻을 표했다.
김상영 암


김상영 암 투병 사실은 수년간 이어진 항암 치료 중 공개됐다. 2022년 진단 이후 투병을 병행하며 활동을 이어갔으며, 2023년 자동차 리뷰 영상과 밴드 공연, 앨범 작업을 계속했다.


병세가 악화되면서 2025년 4월 모터그래프에서 퇴사하였고, 이후 SNS를 통해 건강과 음악에 집중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암 투병 중에도 꾸준한 창작 활동을 이어가며 팬과 동료에게 투병 소식을 공유하며 마지막까지 활동을 멈추지 않았다.
김상영 프로필



- 이름 : 김상영
- 나이 : 1983년 1월 4일~2025년 10월 21일 (향년 42세)
- 고향 : 서울특별시
- 키 : 176cm
- 학력 : 한신대학교 문예창작과 졸업
- 가족 : 유족 비공개
- 데뷔 : 2006년 티어드랍 EP ‘티어드랍’
- 직업 : 밴드 티어드랍 베이시스트, 모터그래프 편집장
김상영 모터그래프



김상영은 초기 탑라이더 기자를 시작으로, 모터그래프 합류 후 영상 콘텐츠와 리뷰 제작에 참여했다. 자동차 디자인, 기술, 주행 감각을 서정적 언어로 풀어내 독창적 리뷰를 선보였다.



BMW M시리즈, 포르쉐 911 등 퍼포먼스카를 다룬 리뷰에서 감성적 분석을 접목하며 독자에게 주행 체험을 글로 전달했다. 퇴임 이후에도 유튜브와 박람회 등에서 콘텐츠 제작에 참여했다.
김상영 티어드랍



김상영 티어드랍 활동은 2016년 베이시스트 합류 이후 본격화됐다. 정규 3집 ‘Beastology(2024)’를 포함한 앨범과 싱글, 뮤직비디오 제작에 참여했으며, 밴드의 영상과 편집에도 관여했다.



국내 클럽 무대와 페스티벌에서 공연하며 밴드의 리듬을 담당하였다. 팬들은 공연과 영상에서 그의 음악적 에너지를 기억하며, 동료들은 베이스뿐 아니라 영상 제작까지 함께한 멤버였음을 전했다. 마지막 공연과 SNS 메시지에는 투병 중에도 음악 활동을 이어간 모습이 담겼다.
이상 김상영 사망, 암, 모터그래프, 티어드랍 등에 대해 알아보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