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윤혜 프로필 나이 키 양악 수술 본명 몸매 남자친구
아역 배우로만
기억되고 싶지 않아요
배우 김윤혜가 김태리, 신예은, 라미란, 문소리, 정은채와 함께 드라마 ‘정년이’로 찾아온다. 김윤혜는 ‘정년이’에서 서혜랑 역을 맡는다. 미소가 매력적인 배우 김윤혜의 나이, 프로필, 키, 모델 경력, 성형, 남자친구 이야기 등에 대해 알아보자.
배우 김윤혜 프로필
- 이름 : 김윤혜(활동명 김우리)
- 나이 : 1991년 5월 24일 생(만 33세)
- 고향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 키 : 168cm
- 혈액형 : A형
- 학력 : 양재고등학교 졸업
- 가족 : 부모님, 언니 1명
- 데뷔 : 2002년 잡지 '보그 걸' 표지모델
- 소속사 : 제이와이드컴퍼니
김윤혜 모델 데뷔
김윤혜는 MBC '뽀뽀뽀'에 출연하며 TV에 얼굴을 비친 그녀는 2002년 11살의 나이에 패션 잡지 '보그 걸'의 표지모델로 정식 데뷔했다. 차갑고 시크한 외모, 168cm의 큰 키와 아담한 체격이 어우러진 독특한 분위기는 그녀를 단숨에 주목받는 아역 모델로 만들었다.
김윤혜 연기 데뷔
성인이 된 후에는 '우리'라는 예명으로 모델 활동을 이어갔으나, 본격적인 연기 활동을 시작하면서 본명 '김윤혜'로 돌아왔다. 그녀는 "자연스럽게 배우가 되었다"고 말하지만, 연기에 대한 진지한 태도는 처음부터 확고했다. 2000년대 초반부터 다수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며 연기 경험을 쌓았고, 2007년 KBS2 드라마 '최강 울엄마'를 통해 드라마 데뷔를 했다.
김윤혜의 연기 스펙트럼은 점차 넓어졌다. 2013년 영화 '소녀'에서 주연을 맡아 호평을 받았고, 이 작품으로 '황금촬영상' 신인연기상을 수상하며 연기자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이후 SBS '엽기적인 그녀'(2017), JTBC '18 어게인'(2020), tvN '빈센조'(2021)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꾸준히 필모그래피를 쌓아갔다.
김윤혜 성형 양악 수술
아역시절과 비교해 하나도 변한 모습이 없어 성형 의혹은 거의 없었음에도 한 예능에서 턱 관절 때문에 양악 수술을 받았다고 고백했다.
김윤혜 정년이
아역 모델에서 시작해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꾸준히 성장해온 김윤혜. 그녀의 연기 인생은 여전히 진행형이다. 앞으로도 다양한 작품과 캐릭터를 통해 더욱 깊이 있는 연기를 선보일 그녀의 행보에 많은 이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최근 tvN '정년이'에 캐스팅된 것은 그녀의 연기 스펙트럼이 더욱 넓어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서혜랑' 역을 통해 어떤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