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형주 집 | 임형주 결혼 키 아내 교수 재산 4인용식탁
임형주 집
오늘은 임형주 집, 결혼 아내, 키, 노래모음, 교수, 재산 등에 대해 알아보자.
임형주 집
임형주는 최근 방송된 채널A ‘절친 토큐멘터리 – 4인용식탁’에서 공연장과 주거 공간이 결합된 450평 규모의 4층 자택을 공개했습니다.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서울팝페라하우스’는 지하를 포함한 4층 구조로, 1층과 2층은 각각 콘서트홀과 다목적 공연장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임형주홀’과 ‘샐리가든 씨어터’로 불리며, 소규모 클래식 공연과 프라이빗 콘서트를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3층은 남산타워 뷰를 갖춘 생활 공간으로, 화이트톤 인테리어와 반려견 베니를 위한 공간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4층은 지인만 출입 가능한 라운지로, 시네마룸과 게스트룸, 8인용 식탁까지 갖춘 프라이빗 존입니다.
임형주 결혼 아내(feat.화학적 거세설)
임형주는 방송에서 결혼 여부와 루머에 대해 직접 언급했습니다. 현재 미혼이며, 결혼이나 전부인 관련 공식적인 사실은 없습니다. “비혼주의자는 아니지만 아직 준비가 되지 않았다”고 밝혔으며, “까다로운 성격 탓에 상처 주는 관계를 피하고 싶다”고 고백했습니다.
또한 가장 억울했던 루머로 ‘고운 미성을 위해 화학적 거세를 했다’는 이야기를 꼽으며, “사실무근이며 오히려 건강하다”고 해명했습니다. 이를 들은 조혜련은 “그걸 왜 자신 있게 얘기하냐”며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임형주는 과거 연애 경험을 털어놓으며 “연상에게 끌린 적 있다”고 밝혀, 조혜련이 “그럼 내 여동생을 소개해주겠다”고 너스레를 떨기도 했습니다.
임형주 키 프로필
- 이름 : 임형주
- 나이 : 38세 (1986년 11월 7일생)
- 고향 : 서울특별시 용산구
- 신체 : 키 168cm
- 학력 : 예원학교 성악과 수석 졸업, 뉴욕 줄리어드 예비학교 성악과 졸업, 로마 시립예술원 성악과 최고연주자과정 졸업. 한양대학교 대학원 박사과정 수료
- 가족 : 부모 / 반려견 베니
- 데뷔 : 1998년 미국 카네기홀 데뷔, 1999년 국내 정식 데뷔
- 현직 : 팝페라 테너 / 로마시립예술대학교 성악과 석좌교수
- 소속 : 서울팝페라하우스 / 임형주 엔터테인먼트
임형주 재산
‘이웃집 백만장자’ 방송에서 임형주의 재산이 약 500억 원 이상으로 추정된다고 밝혀졌습니다. 공연료만 회당 1억 원을 넘길 정도로 높은 가치의 무대를 선보이며, 세계 4대 메이저 음반사와 계약을 체결한 국내 최초의 성악가로 기록돼 있습니다.
임형주는 수익의 절반 이상을 꾸준히 기부해온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현금 기부뿐 아니라 재능기부, 자선 공연, 문화예술 후원 등 다양한 형태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으며, 아동복지·다문화가정·재해 구호 분야에도 참여했습니다.
임형주 노래모음
임형주는 클래식과 대중음악을 넘나드는 폭넓은 레퍼토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대표곡으로는 ‘천 개의 바람이 되어’, ‘You Raise Me Up’, ‘Time To Say Goodbye’, ‘Ave Maria’, ‘사랑의 기쁨’ 등이 있으며, 이 중 ‘천 개의 바람이 되어’는 장례식 추모곡으로 널리 사랑받고 있습니다.
12세에 데뷔해 27년간 활동하며 뉴욕 카네기홀, 런던 로열앨버트홀, 도쿄 오페라시티 등 세계 주요 공연장을 무대로 삼았습니다. 국내에서는 노무현 대통령 취임식에서 애국가를 독창했고, 팝페라 대중화의 선구자로 자리했습니다. 또한 그래미상 심사위원으로 위촉돼 국제적 영향력을 넓혔습니다.
이상 임형주 집, 결혼 아내, 키, 노래모음, 교수, 재산 등에 대해 알아보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