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권순 나이 | 서권순 프로필 아들 남편 학력 배우 리즈
서권순 나이 프로필
오늘은 서권순 나이 프로필, 아들 남편, 학력, 리즈 등에 대해 알아보자.
서권순 나이 프로필
- 이름 : 서권순
- 나이 : 78세 (1946년 10월 14일생)
- 고향 : 경상북도 포항시
- 신체 : 키 162cm, 몸무게 45kg
- 학력 : 영등포여자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
- 가족 : 남편 김동인, 딸 2명
- 데뷔 : 1969년 MBC 1기 공채 탤런트
서권순 검도 유단자
서권순은 연기자 활동 외에도 1974년 여성 최초로 검도 초단을 취득한 이력을 보유하고 있다. 당시 국내에서 여성의 검도 수련은 드물었기에 서권순의 도전은 의미 있는 기록으로 남았다. 꾸준한 수련과 자기 관리로 검도 단증을 획득하면서 배우 생활에도 도움이 되는 정신적 단단함을 유지해 왔다.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퍼펙트라이프〉를 통해 이러한 사실이 알려지며 화제가 되었고, 대중은 연기자 서권순의 또 다른 면모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이는 단순한 부업이 아닌 오랜 시간 이어온 자기 관리의 결과였다.
서권순 배우 국민시어머니
서권순은 연극 무대에서 연기자로 첫발을 내디딘 뒤, 1969년 MBC 공채 탤런트로 선발되며 방송 활동을 본격화했다. 1971년 결혼 후 미국으로 이주해 약 11년간 활동을 중단했으나, 1982년 귀국 후 다시 활발히 활동했다.
KBS 〈부부 클리닉 사랑과 전쟁〉에서의 강한 시어머니 연기는 ‘국민 시어머니’라는 별칭을 낳았으며, 〈왕꽃 선녀님〉의 박보살 역, 〈아내의 유혹〉의 기업인 역, 〈이름 없는 여자〉의 서말년 역 등 다양한 배역을 소화했다.
서권순 남편 아들
서권순은 1971년 배우자 김동인과 결혼했다. 김동인은 학창 시절 동창이자 두 살 연상으로 알려져 있으며, 미국에서 사업을 하던 이력이 있다. 결혼 직후 부부는 미국으로 건너가 11년간 생활했고, 이후 시댁 요청으로 귀국해 한국 생활을 이어갔다.
슬하에는 딸 두 명이 있으며, 아들은 없다. 서권순은 방송에서 아들이 없다는 사실을 유쾌하게 언급하며 사위들을 친아들처럼 대한다고 전한 바 있다. 실제로는 작품 속의 강한 이미지와 달리 부드럽고 애교 많은 성격으로 알려져 있다.
서권순 리즈 돌싱포맨
서권순은 드라마와 연극 활동을 병행하면서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꾸준히 얼굴을 비쳤다. SBS 〈미운 우리 새끼〉, KBS 〈가족오락관〉,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JTBC 〈아는 형님〉 등 다수의 프로그램에 출연했으며, SBS 예능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도 등장해 솔직한 입담을 보여줬다.
작품 속 이미지와 달리 실제로는 유쾌하고 친근한 면모가 부각되며 대중과의 거리를 좁혔다. 드라마 속 카리스마 있는 장모와 달리 현실에서는 따뜻한 장모님으로 알려져 있어, 방송 출연은 연기자 서권순의 인간적인 모습을 전할 기회가 되었다.
이상 서권순 나이 프로필, 아들 남편, 학력, 리즈 등에 대해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