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승환 나이 프로필 | 정승환 노래 전역 군대
정승환 나이 프로필
오늘은 정승환 나이 프로필, 노래, 전역, 군대 등에 대해 알아보자.
정승환 나이 프로필
- 이름 : 정승환
- 나이 : 29세 (1996년 8월 21일생)
- 고향 :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 사북읍
- 신체 : 174cm, 62kg, O형, 250mm
- 학력 : 인천축현초등학교 졸업, 능허대중학교 졸업,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 졸업, 서경대학교 실용음악학과 재학
- 가족 : 부모, 누나 2명
- 군대 : 육군 군악의장대대 보컬병 만기 전역
- 데뷔 : 2016년 11월 29일 미니 1집 ‘목소리’ 발매
- 소속 : 안테나, 고막소년단
정승환 K팝스타4
정승환은 2014년 SBS 오디션 프로그램 ‘K팝스타 시즌4’에 출연해 준우승을 차지했다. 당시 19세였으며, 뛰어난 감성과 안정적인 가창력으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특히 김범수의 ‘지나간다’, 김조한의 ‘사랑에 빠지고 싶다’ 등 무대를 통해 실력을 입증했다.
프로그램 방영 당시 정승환이 부른 곡들은 음원 차트에서 장기간 상위권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 결승전에서는 ‘니가 있어야 할 곳’과 ‘만약에 말야’를 불러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준우승 이후 안테나와 전속계약을 체결하며 본격적인 가수 활동을 준비하게 됐다.
정승환 노래 모음
정승환의 대표곡으로는 드라마 ‘또 오해영’ OST ‘너였다면’과 정규 1집 수록곡 ‘눈사람’이 있다. ‘눈사람’은 아이유가 작사, 제휘가 작곡한 곡으로 발매 직후 큰 사랑을 받았다. 이외에도 ‘비가 온다’, ‘그 겨울’, ‘우주선’, ‘별’, ‘친구, 그 오랜 시간’ 등 다양한 발라드 곡을 발표했다.
또한 ‘킹더랜드’, ‘닥터 차정숙’, ‘유미의 세포들’, ‘모텔 캘리포니아’ 등 여러 드라마 OST에 참여했다. 최근에는 드라마 ‘바니와 오빠들’ OST ‘내가 뭘 더’를 불러 감성적인 목소리를 선보였다. 라디오 DJ로도 활동하며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혀왔다.
정승환 전역 군대
정승환은 2023년 7월 육군 군악대 보컬병으로 입대해 군 복무를 시작했다. 군악의장대대에서 활동하며 보컬 임무를 수행했고, 약 1년 6개월간 성실히 복무했다. 2025년 1월 16일 병장 만기 전역 후 본격적인 활동을 재개했다.
전역 직후 신곡 디지털 싱글 ‘봄에’를 발매하며 컴백 소식을 알렸고, 방송과 공연 무대에서도 활발히 활동 중이다. 군 복무 시절 체중 증가로 화제가 되기도 했으나, 전역 후 빠른 시일 내에 건강한 모습으로 복귀했다. 팬덤 ‘어스(US)’를 대상으로 꾸준히 팬미팅과 공연을 이어가며 음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정승환 우리들의 발라드
정승환은 2025년 방송된 SBS 음악 오디션 프로그램 ‘우리들의 발라드’에 심사위원으로 합류했다. 11년 전 ‘K팝스타4’에서 참가자로 무대에 올랐던 경험이 있어, 이번에는 심사위원으로 참여하게 된 것에 남다른 소회를 밝혔다. 제작발표회에서 정승환은 당시의 추억을 떠올리며 “참가자들과 같은 또래로 무대에 섰던 기억이 되살아난다”고 말했다.
오디션 출신 가수로서 후배들에게 현실적인 조언과 음악적 시선을 전달하고 있다. ‘우리들의 발라드’는 인생의 순간마다 함께한 발라드를 새롭게 부르는 프로그램으로, 정승환은 그 중심에서 음악적 감수성을 더하고 있다.
이상 정승환 나이 프로필, 노래, 전역, 군대 등에 대해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