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S 유진 나이 | 가수 유진 대학교 남편 기태영 옥문아
SES 유진 나이 프로필
오늘은 SES 유진 나이, 대학교, 남편 기태영, 옥문아 등에 대해 알아보자.
SES 유진 나이 유진 프로필



- 이름 : 김유진
- 나이 : 44세 (1981년 3월 3일 출생)
- 고향 : 서울특별시 도봉구(현 노원구), 미국령 괌 성장
- 신체 : 160cm, 48kg, A형
- 학력 : 서울상수초등학교 전학 → Agueda I Johnston Middle School 졸업 → John F. Kennedy High School 전학 → 한국켄트외국인학교 고등부 졸업 → 고려대학교 문과대학 불어불문학 중퇴
- 가족 : 부모, 여동생 김유경(1982년생), 배우자 기태영(2011년 결혼), 장녀 김로희(2015년생), 차녀 김로린(2018년생)
- 데뷔 : 1997년 11월 28일 S.E.S. 정규 1집
- 현직 : 배우, 가수
- 소속 : 인컴퍼니
유진 SES 활동



유진은 1997년 SM엔터테인먼트가 결성한 3인조 걸그룹 S.E.S. 멤버로 가요계에 등장했다. 데뷔곡 <I’m Your Girl>을 비롯해 <꿈을 모아서>, <감싸안으며>, 등으로 인기를 얻으며 1세대 대표 걸그룹으로 자리 잡았다. 일본에서도 활동했으나 2002년 그룹은 해체됐다.



이후 유진은 솔로 앨범을 발표하며 , <차차>, 같은 곡으로 활동을 이어갔다. 2014년 ‘무한도전 토토가’를 계기로 재결합 무대를 가졌으며, 2016년 디지털 싱글 <Love [story]>와 2017년 20주년 스페셜 앨범을 발매하고 단독 콘서트도 개최했다. 현재는 그룹 활동이 아닌 개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유진 남편 기태영



유진은 2009년 방송된 드라마 <인연 만들기>에서 상대역으로 호흡을 맞춘 배우 기태영과 인연을 맺었다. 두 사람은 연인으로 발전해 2011년 7월 23일 결혼식을 올렸다. 결혼 후에는 슬하에 두 딸을 두고 있다. 기태영은 1978년생으로, <지구용사 벡터맨> 이글 역으로 대중에게 알려졌다. 이후 주말 드라마를 비롯해 다양한 작품에서 활동하며 꾸준한 연기 경력을 쌓았다.



부부는 KBS2 예능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해 육아 일상을 공개하며 대중의 관심을 받았다. 최근에는 유튜브 채널 ‘유진VS태영’을 통해 소통하고 있으며, 셋째에 대한 바람을 밝히기도 했다. 현재 두 사람 모두 인컴퍼니 소속으로 연예 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유진 배우 작품 활동



유진은 S.E.S. 해체 이후 본격적으로 연기에 도전하며 배우로 활동을 이어갔다. 2002년 KBS 드라마 <러빙유>를 시작으로 <마지막 춤은 나와 함께>, <원더풀 라이프>, <진짜 진짜 좋아해>, <아빠 셋 엄마 하나> 등에 주연으로 출연했다. 2010년 KBS <제빵왕 김탁구>에서는 신유경 역을 맡아 시청률 50%가 넘는 흥행작에 이름을 올렸다.



이어 <백년의 유산>, <부탁해요 엄마>에서도 주연을 맡아 안정적인 연기를 보여줬다. 2020년부터는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 시리즈에서 오윤희 역으로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영화에서는 <못말리는 결혼>, <그 남자의 책 198쪽>, <로맨틱 아일랜드>, <요가학원>, <종이꽃>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연기 활동을 병행했다.
유진 드라마 퍼스트 레이디



유진은 2025년 MBN 새 수목미니시리즈 <퍼스트 레이디>에서 주연 차수연 역을 맡았다. 작품은 대통령 당선인이 된 남편이 아내에게 이혼을 요구하는 설정에서 출발하는 정치·가정 드라마다. 유진은 퍼스트 레이디가 될 인물로서 강인하고 복합적인 감정을 표현하며 새로운 연기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



함께 출연하는 지현우, 이민영 등 배우들과의 호흡을 맞추며 촬영 현장에서 집중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연기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제작진은 긴장감 넘치는 전개 속에서 유진이 중심을 잡아가는 연기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작품은 <펜트하우스> 이후 5년 만의 본격 주연작으로, 다채로운 연기 변신을 보여줄 무대로 주목받고 있다.
이상 SES 유진 나이, 대학교, 남편 기태영, 옥문아 등에 대해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