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서진 결혼 | 채서진 배우 본명 김옥빈 동생
채서진 결혼
오늘은 채서진 결혼, 배우 채서진 본명, 김옥빈 동생 등에 대해 알아보자.
채서진 결혼 남편
배우 채서진은 2024년 4월 7일 비연예인 남성과 결혼식을 올렸다. 예식은 서울 모처에서 양가 가족과 가까운 지인들만 참석한 가운데 비공개로 진행됐다. 소속사 고스트 스튜디오는 “평생을 함께하고픈 소중한 인연을 만나 백년가약을 맺는다”라고 발표하며 두 사람의 결혼을 공식화했다.
김옥빈은 동생 결혼식에서 하늘색 수트를 입고 축사를 맡아 눈길을 끌었다. 채서진은 SNS에 “제 배우자는 따뜻하고 제가 닮고 싶은 사람이다. 새로운 시작을 축복해주시면 감사하겠다”라는 글을 남기며 팬들에게 소감을 전했다.
채서진 배우 프로필
- 본명 : 김고운
- 활동명 : 채서진
- 나이 : 30세 (1994년 4월 30일생)
- 고향 : 서울특별시
- 학력 :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기과
- 가족 : 부모, 언니 2명(김옥빈 포함), 남편
- 데뷔 : MBC 드라마 ‘오버 더 레인보우’
채서진 배우 작품 활동
채서진은 2006년 MBC 드라마 ‘오버 더 레인보우’로 데뷔했다. 이후 ‘란제리 소녀시대’(2017), ‘커피야 부탁해’(2018), ‘날 녹여주오’(2019), ‘연남동 패밀리’(2019), ‘사주왕’(2024) 등 다양한 드라마에 출연했다.
영화에서는 ‘두근두근 내 인생’(2014),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2016), ‘커튼콜’(2016), ‘여자들’(2017), ‘심야카페: 미씽 허니’(2022) 등에서 연기했다. 드라마와 영화를 오가며 주연과 조연을 맡아 필모그래피를 넓혔으며, 최근 OTT 드라마 활동을 통해 새로운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채서진 김옥빈 동생
채서진은 배우 김옥빈의 친동생으로 알려져 있다. 김옥빈은 방송에서 채서진이 막내 동생이라고 소개한 바 있으며, 두 사람은 닮은 외모로 주목을 받아왔다. 과거 JTBC ‘아는 형님’에서는 자매의 미모 비결이 공개되기도 했다.
김옥빈은 “아버지가 잘생겼다”고 밝히며 가족의 외모 유전자를 언급했다. 두 사람은 함께 운동, 여행, 취미 생활을 공유하며 각별한 관계를 이어왔고, 김옥빈은 동생과의 추억을 기록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을 시작했다고 고백했다. 자매의 끈끈한 관계는 팬들에게도 꾸준히 화제가 됐다.
채서진 꼬꼬무
채서진은 SBS 시사 교양 프로그램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에 리스너로 참여했다. 해당 방송은 1990년대 재개발 현장에서 벌어진 ‘적준 용역’의 폭력을 다뤘다.
스튜디오에 함께한 윤은혜와 KCM은 피해자들의 아픔에 공감하며 분노를 드러냈고, 채서진 역시 “너무 잔인하다. 살아있는 지옥 같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방송은 철거민 피해자들의 증언과 당시 상황을 생생히 전하며 사회적 파장을 일으켰다. 채서진은 리스너로서 사건의 비극을 함께 체감하며 목소리를 보탰다.
이상 채서진 결혼, 배우 채서진 본명, 김옥빈 동생 등에 대해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