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핑크 박초롱 프로필 | 박초롱 모르시나요 나이 꼬꼬무
에이핑크 박초롱 프로필
오늘은 에이핑크 박초롱 프로필, 박초롱 모르시나요, 꼬꼬무 리스너 등에 대해 알아보자.
에이핑크 박초롱 프로필
- 이름 : 박초롱
- 나이 : 1991년 3월 3일 출생 (34세)
- 고향 : 충청북도 청원군 부용면 부강리 (현 세종특별자치시 부강면 부강리)
- 신체 : 키 164cm, 48kg, O형, 235mm
- 학력 : 부강초등학교, 부강중학교, 충북여자고등학교
- 가족 : 아버지 박종환, 어머니, 언니 박은정, 여동생 박승희
- 데뷔 : 2011년 Apink 미니 1집 'Seven Springs Of Apink'
- 소속사 : 위드어스엔터테인먼트
- 소속 그룹 : Apink, 초봄, 주지롱
박초롱 데뷔
박초롱은 2011년 4월 19일 에이핑크 미니 1집 'Seven Springs Of Apink'로 데뷔했다. 데뷔 전에는 JYP엔터테인먼트 연습생으로 있었다가 큐브엔터테인먼트로 소속사를 옮긴 것으로 알려져 있다.
데뷔 전 어려운 숙소 생활을 겪기도 했다. 합기도 공인 3단 유단자로, 아버지가 합기도 사범이었던 덕분에 어린 시절부터 합기도를 익혔고 각종 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하기도 했다.
실제로 '에이핑크 뉴스 시즌3'에서는 능숙한 쌍절곤 실력을 선보여 주변의 감탄을 자아내기도 했다. JYP 오디션 당시에는 비욘세의 'Single Lady'를 불렀던 영상이 남아있다.
박초롱 에이핑크 활동
박초롱은 에이핑크의 정신적 지주로 평가받으며 그룹을 이끌어온 중심축이다. 팬들 사이에서는 "박초롱이 없었다면 에이핑크가 11년차까지 이어질 수 없었다"는 말이 있을 정도다. 평소에는 눈물이 많고 여린 모습을 보이지만, 내면은 굉장히 강한 외유내강형 리더다.
에이핑크의 7년차 재계약 당시 "나 믿고 재계약하자"고 멤버들을 설득한 일화는 유명하다. 평소에는 발랄한 동생들 사이에서 조용하게 지내지만, 리더로서의 카리스마와 뚝심은 강한 편이다.
과거 '롱틀러'라는 별명도 얻었으며, 멤버들이 말을 듣지 않을 때면 특유의 카리스마를 보여주기도 했다. 하지만 동시에 '롱마마'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동생들을 잘 챙기는 따뜻한 면모도 가지고 있다.
박초롱 방송 활동
가수 활동 외에도 드라마, 영화, 예능 등 다양한 방송 활동을 통해 대중과 만나고 있다. 2010년 MBC 시트콤 '몽땅 내 사랑'에서 조연으로 출연하며 연기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2012년 tvN '응답하라 1997'에 이일화의 아역으로 특별 출연하며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2014년에는 tvN '아홉수 소년'에서 한봉숙/한수아 역을 맡아 주연으로 활약했으며, 2017년에는 웹드라마 '로맨스 특별법'에서 서지혜 역을 맡았다. 2020년에는 영화 '불량한 가족'에서 주인공 유리 역으로 스크린 데뷔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2016년에는 손나은과 함께 가구 브랜드 Q5와 듀오백의 모델로 활동했고, 윤보미와는 의류 브랜드 리바디의 광고를 찍었다. 2018년부터 2020년까지 뷰티 브랜드 베리디크의 모델로, 2020년부터 2021년까지는 주류 브랜드 시원한 청풍의 모델로 활동했다.
박초롱 꼬꼬무
박초롱은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이하 '꼬꼬무')에 출연하여 리스너로서 사건에 대한 깊은 공감을 보여주었다. 이 방송에서는 '오버킬의 살인마-강남 대저택 부부 살인 사건'이라는 제목으로 '박한상 사건'을 다루었다.
박초롱은 당시 방송에 배우 최태준, 박호산과 함께 출연하여 사건의 내막을 들으며 충격에 휩싸였다. 특히 1994년 100억대 자산가 부부가 150평 대저택에서 사망한 채 발견되고, 친아들 박한상이 용의자로 지목되는 충격적인 전개에 깊이 몰입했다.
박한상이 범행을 자백하고도 일말의 반성 없이 웃는 모습이 공개되자, "표정과 모습 모두 소름 돋는다"며 말을 잇지 못했다. 사건의 끔찍한 진실을 접한 박초롱은 분노와 경악을 금치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상 에이핑크 박초롱 프로필, 박초롱 모르시나요, 꼬꼬무 리스너 등에 대해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