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로 산하 | 윤산하 프로필 뮤지컬 배우 꼬꼬무
아스트로 산하
오늘은 아스트로 산하, 윤산하 프로필, 뮤지컬 배우, 꼬꼬무 등에 대해 알아보자.
아스트로 산하 윤산하 프로필
- 이름 : 윤산하
- 나이 : 25세 (2000년 3월 21일생)
- 고향 : 서울특별시 노원구 하계동
- 신체 : 186cm, 68kg
- 학력 : 서울가인초등학교 졸업, 백운중학교 졸업,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과 졸업
- 가족 : 아버지 윤종제, 어머니 장인아, 형 윤준하, 윤제하, 반려묘 2마리
- 군대 : 미필 (현역 복무 여부 별도 확인 필요)
- 종교 : 무종교
- 소속사 : 판타지오
- 소속그룹 : 아스트로(ASTRO)
- 데뷔 : 2015년 웹드라마 ‘투 비 컨티뉴드’ (배우 데뷔) / 2016년 2월 23일 아스트로 멤버로 가수 데뷔
윤산하 아스트로 데뷔
윤산하는 초등학교 5학년 무렵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가수가 꿈이 생겼다. 2013년 1월 1일 14살 나이에 판타지오 연습생으로 합류한 후 약 3년 2개월간 연습생 생활을 거쳤다. 중학교 시절 대부분의 시간을 연습생 활동에 투자해 학교 출석률은 낮았다.
2016년 2월 23일 아스트로로 데뷔하며 미니앨범 ‘Spring Up’을 발표했다. 데뷔 직전 중학교 졸업식에서는 금발 헤어스타일로 주변 학생들 사이에서 단연 눈에 띄었다. 데뷔 후 꾸준히 보컬 파트 비중이 높아졌으며, 라이브와 퍼포먼스 실력도 안정적으로 자리 잡았다.
데뷔 당시부터 기타 연주와 노래를 병행하는 스타일을 고수했으며, 발라드 중심의 음악적 색채를 선보여왔다. 팬덤 ‘아로하’와의 끈끈한 유대감도 주목받는다. 데뷔 후 약 8년 만인 2024년 8월 솔로 미니앨범 ‘DUSK’로 정식 솔로 데뷔를 알렸다.
윤산하 작곡 활동
산사의 본격적인 작곡 작업은 2021년부터 시작되었다. 2021년 ‘MY ZONE’에서는 동료 진진과 함께 곡 작업에 참여했으며, 2023년에는 유닛 앨범에 솔로곡 ‘바람’을 직접 작사·작곡해 선보였다.
2024년 솔로 앨범 ‘DUSK’에 수록된 ‘여우별’ 또한 직접 작사·작곡했다. 2025년 들어서는 ‘꿈속의 문 (Moon)’, ‘Love you like fools’, ‘AURA’ 등 다수 곡에 작사와 작곡 역량을 발휘하며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히고 있다.
작사, 작곡을 통해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구축하고자 하는 의지가 강하며, 팀 활동과 별개로 솔로 활동에 맞춘 곡 작업에 열정을 쏟고 있다. 자작곡은 감성적이면서도 독창적인 스타일로 팬들과 평단 모두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윤산하 뮤지컬 배우
배우로 먼저 데뷔해서일까 윤산하의 뮤지컬 무대 경험 역시 꾸준하다. 2021년 12월 ‘ALTAR BOYZ’에서 에이브라함 역할을 맡아 KBS 아레나에서 공연했다. 2024년 2월부터 7월까지 ‘사랑의 불시착’ 무대에서 리정혁 역으로 활약하며, 도쿄 신국립극장 중극장에서 공연을 이어갔다.
윤산하의 섬세한 감정 표현과 안정적인 보컬 실력은 뮤지컬에서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 무대 위에서 캐릭터를 완벽히 소화하며 배우로서의 가능성을 넓혀가고 있다. 가창력뿐 아니라 연기력도 함께 인정받아 뮤지컬 팬들 사이에서 호평을 얻고 있다.
윤산하 꼬꼬무
아스트로 산하는 2025년 8월 7일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꼬꼬무) ‘니코틴 살인사건’ 편에 리스너로 출연했다. ‘니코틴 살인사건’은 2016년 경기도의 한 가정에서 발생한 독살 미스터리를 다룬다.
당시 사망한 남편은 비흡연자였음에도 혈중 치사량의 니코틴이 검출되어 의문을 자아냈다. 사건의 수상한 전개와 치밀한 범행 동기가 방송에서 심층적으로 파헤쳐졌다.
윤산하는 진지한 태도로 오디오를 집중하며 사건의 내막을 듣고 반응을 보였다. 고도의 몰입력과 상황을 논리적으로 분석하는 모습이 돋보였다. 함께 출연한 보아, 하동균과 어우러져 최강 리스너로서 프로그램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이상 아스트로 산하, 윤산하 프로필, 뮤지컬 배우, 꼬꼬무 등에 대해 알아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