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혜식 프로필 | 나이 | 고향 | 유튜브 | 가세연 소송
극우 유튜버 신혜식
윤석열이 보는 극우 유튜버 중 하나로 지목받고 있는 신혜식이 화제다. 오늘은 신혜식 프로필, 나이, 고향, 유튜브, 가세연 소송에 대해 알아보자
신혜식 프로필




- 이름 : 신혜식
- 나이 : 1968년 2월 29일
- 고향 : 경기도 인천시(현 인천광역시)
- 학력 : 동성중학교, 중앙고등학교, 안양공업전문대학 전자통신과
- MBTI : ENTJ
- 현직 : 민초커뮤니케이션 대표 겸 진행자, 자유통일당 미디어 홍보부장 및 선대위 대변인
신혜식 정치 경력




2000년부터 본격적인 정치 활동을 시작한 신혜식은 2002년 보수 우익 성향의 인터넷 신문 '독립신문'을 창간하며 언론계에 발을 들였다.
2022년에는 국민의힘 최고위원 출마를 선언했으나 2023년 2월 서류심사에서 탈락했다. 이후 자유통일당으로 당적을 옮겨 활동하고 있으며, 전광훈 목사를 적극 지지하는 등 강한 보수 우익 성향의 정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신혜식 유튜브 활동




2014년 팟캐스트 방송 '신의한수'를 시작으로 2015년에는 동명의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 특히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정국에서 집회 현장 생중계로 주목받았으며, 2017년에는 전용 방송 스튜디오를 마련했다.
현재는 '신의한수'와 '신튜브(천만혁명TV)' 두 채널을 운영하며 정치 대담은 물론 홈쇼핑, 요리, 주말농장, 반려견 프로그램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신혜식 논란 및 법적 분쟁




2004년 국가보안법 수호 국민대회를 주도하다 경찰과 충돌해 징역형을 선고받았으며, 이정미 전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의 집 주소를 공개해 물의를 빚었다.
최근에는 김평우 변호사의 가로세로연구소 출연을 둘러싼 비판으로 시작된 논란이 성매매 업소 관련 주장과 김건모 성폭행 의혹에 대한 입장 차이로 확대되면서 가로세로연구소와 법적 분쟁으로 이어졌다.
신혜식 선동 논란




신혜식이 집회에서 전광훈 목사와 함께 발언한 내용이 논란이다. “대통령이 체포된다 그러면 그때는 목숨을 걸고 차벽이고 뭐고 다 때려부시고 들어가서 공수처 다 끌어내 갖고 그 자리에서 즉결처형할 겁니다.“라는 발언이 선동이 아니냐는 것이다.
신혜식의 해집회 발언 영상은 삭제됐었으나 다른 사람에 의해 촬영된 것이 아직 남아 있어 향후 수사기관에 의해 어떤 조치가 취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상 신혜식 프로필, 나이, 고향, 유튜브, 가세연 소송에 대해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