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흥국 프로필 | 나이 | 고향 | 부인 자녀 | 우파 연예인 | 해병대
너나 잘살아 김흥국
가수 김흥국이 윤석열 탄핵 반대 집회에서 한 발언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오늘은 김흥국 프로필, 나이, 고향, 부인 자녀, 해병대, 정치 활동 등에 대해 알아보자.
김흥국 프로필
- 이름 : 김흥국
- 나이 : 1959년 5월 18일(만 65세)
- 고향 : 서울특별시 성북구 번동
- 신체 : 키 173cm, 혈액형 O형
- 학력 : 서울화계국민학교, 서라벌중학교, 서라벌고등학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행정학 학사, 경희사이버대학교 실용음악학과 재학 중
- 가족 : 부인 윤태형(미스코리아 출신), 아들 김동현, 딸 김주현
- 종교 : 불교(법명: 운봉)
- 소속사 : C&C 미디어, 리즈엔터테인먼트
김흥국 데뷔 및 가수 활동
김흥국은 1985년 '떠나간 내님'으로 가수 데뷔를 시작했지만 진정한 성공은 1989년 발표한 '호랑나비'를 통해 찾아왔다. 독특한 춤과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호랑나비 열풍'을 일으켰으며, 이후 '흔들흔들', '새침떼기', '59년 왕십리' 등 다수의 히트곡을 발표했다.
예능인으로서도 큰 활약을 보여 '라디오스타' 등 여러 프로그램에서 '예능 치트키'로 불리며 '개그맨보다 웃긴 가수'라는 별명을 얻었다.
김흥국 부인 윤태형 자녀
1990년 미스코리아 출신 윤태영과 결혼해 슬하에 아들 김동현과 딸 김주현을 두고 있다. 자녀들의 교육을 위해 한동안 기러기 아빠로 지내다가 현재는 가족과 함께 생활하고 있다.
김흥국 정치 성향 및 정치 활동
김흥국은 보수우파 성향을 공개적으로 표명해왔다. 2012년 제19대 국회의원 선거와 제18대 대통령 선거에서 새누리당과 박근혜 후보를 지지했다. 2015년에는 방송에서 "나는 보수"라고 선언했으며, 2021년에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석방을 지지하는 발언을 했다. 2022년 제20대 대통령 선거에서는 윤석열 후보 지지를 선언하고 국민의힘 유세 활동에 참여했다. 2011년에는 정몽준 의원의 총선 지원으로 인해 MBC에서 퇴출되는 등 정치적 소신으로 인한 어려움도 겪었다.
김흥국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 집회 참석
김흥국은 2024년 1월 2일에 서울 용산구에서 열린 '대통령 관저 앞 불법 체포 저지 집회'에 참석해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강력한 지지를 표명했다. 집회에서 "윤 대통령을 지키기 위해 힘을 합쳐야 한다"며 "그동안 가장 잘한 대통령은 윤석열"이라고 주장했다. 이를 통해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확고한 지지 입장을 보여주었으며, 보수 우파로서의 정치적 신념을 다시 한 번 드러냈다.
이상 김흥국 프로필, 나이, 고향, 부인 자녀, 해병대, 정치 활동 등에 대해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