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범룡 프로필 | 나이 | 결혼 부인 자녀 | 방송정지
바람 바람 바람 김범룡
'바람 바람 바람'의 주인공 가수 김범룡이 KBS 2TV '불후의 명곡'에 출연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오늘은 김범룡 프로필, 나이, 결혼 아내 자녀, 방송 정지 및 사업 실패, 작곡가 활동 등에 대해 알아보자.
김범룡 프로필
- 이름 : 김범룡
- 나이 : 1959년 7월 8일(만 65세)
- 고향 : 서울 마포구
- 신체 : 키 168cm, 혈액형 A형
- 학력 : 서울용강초등학교, 수도중학교, 여의도고등학교, 충북대학교 서양화과 중퇴
김범룡 데뷔
김범룡은 집안 사정으로 충북대 서양화과에 입학했다. 군 제대 후 대학을 중퇴하고 음악의 길을 선택한 김범룡은 1982년 연포가요제에서 보컬 듀오 '빈 수레'로 참가해 자작곡 '인연'으로 우수상을 수상하며 데뷔했다.
김범룡 음반 활동 바람 바람 바람
1985년 발표한 '바람 바람 바람'으로 단숨에 스타덤에 올랐고, '겨울비는 내리고', '그 순간' 등 히트곡을 연이어 발표하며 80년대를 대표하는 가수로 자리매김했다.
김범룡 결혼 부인 크리스 강
김범룡은 1990년에 미국 펜실베이니아 출신 재미교포 크리스 강과 결혼해 아들 2명을 슬하에 두고 있다. 결혼 후 미국으로 이주해 잠시 공백기를 가졌던 김벙룡은 1995년 금지 약물 복용 혐의로 구속되는 시련을 겪었다. 이로 인해 방송 활동이 전면 중단되는 위기를 맞았다.
김범룡 사업 실패 극복
작곡자이자 프로듀서로 활동한 김범룡은 IMF 외환위기 이후 음반시장이 급격히 위축되면서 경영난을 겪게 됐다. 잇따른 사업 실패로 45억 원의 빚을 지게 되었고, 모든 재산과 저작권까지 압류당하는 시련을 겪었다. 하지만 아내 크리스 강의 헌신적인 내조와 8년에 걸친 노력으로 모든 빚을 갚아내는 데 성공했다.
이상 김범룡 프로필, 나이, 결혼 부인 자녀, 방송정지, 사업 등에 대해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