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주 무속인 | 신당 | 프로필 | 점집 | 나이 | 결혼 | 학력
이건주 무속인
이건주 무속인이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화제다. 이젠 무속인이라는 새로운 삶을 사는 이건주 무속인 신당, 프로필, 점집, 나이, 결혼, 학력 등에 대해 알아보자.
이건주 무속인 프로필
- 이름 : 이건주
- 직업 : 무속인(무당)
- 나이 : 1981년 3월 10일(만 43세)
- 키 : 175cm
- 학력 : 안양예술고등학교 졸업
- 군대 : 공익근무요원
- 데뷔 : 1986년 MBC 드라마 '시사회'
이건주 데뷔 순돌이
이건주는 1980년대 중반부터 아역 배우로 활동을 시작한 대한민국의 배우이다. 1986년 MBC 드라마 <한지붕 세가족>에서 문간방 세입자 가족의 장남 최순돌 역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순돌이'라는 이름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후 아역배우로서 꾸준히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하며 활동을 이어갔고, 1987년부터 1988년까지 방영된 <은하에서 온 별똥왕자> 3부작에서도 순돌 역을 맡아 더욱 인지도를 쌓았다. 2007년 SBS <칼잡이 오수정>에서 어린 고만수 역할로, 2008년 SBS <왕과 나>에서는 내시 송개남 역으로 눈에 띄었으며, 같은 해 MBC <대한민국 변호사>에서는 '카메라기자' 역할을 맡았다.
이건주는 또한 영화 <피터 팬>, <정글북>, <인어공주> 등에서 목소리 출연으로도 활약하며,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했다. 2013년 SBS <장옥정, 사랑에 살다>에서 양군 역을 맡아 다시 한번 주목을 받았고, 2004년 <DMZ, 비무장지대>와 2012년 <강철대오: 구국의 철가방> 등에서는 성인 역할로 영화에도 출연했다. 그러나 2024년 8월, 신내림을 받고 무속인으로 새로운 삶을 시작하며, 배우로서의 활동을 마감했다. 이건주는 그동안 다양한 작품을 통해 대중과의 긴밀한 인연을 쌓아온 배우로, 그의 활동은 많은 팬들에게 기억될 것이다.
이건주 가족 아버지 어머니
이건주는 첫 돌 무렵 부모님이 이혼해 어머니, 아버지와도 모두 떨어져 할머니와 살았다. 이건주는 어머니에 대한 기억이 거의 없으며 오히려 고모와 할머니가 더 엄마 같은 존재였다고 밝혔다.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어머니와의 만남을 거절한 이유를 "만나기 싫다"로 간단히 밝혔다. 어머니가 이건주의 근황을 궁금해하지도 않았다는 소식으로 더 충격을 주기도 했다.
이건주 무속인 신당 점집
이건주는 우울증과 심한 몸살을 계속 앓아 병원을 찾고 치료를 시도했지만 고쳐지지 않았다. 그러다 우연히 ‘신병’임을 알게 됐고, 2024년 8월 2일에 이건주는 경기도 하남의 한 굿당에서 강남도원 선생으로부터 내림굿을 받으며 무속인의 길을 걸었다.
현재 이건주는 삼성동에 신당을 차리고, SBS '신들린 연애'에 출연해 화제의 인물이 되었다. 특히 무당 함수현과 함께 '신남매'로 불리며 한복을 입은 모습으로 대중에게 새로운 모습을 선보였다.
이건주 결혼 아내 자녀
이건주는 현재 미혼이다. 항간에 결혼설이 돌았지만 모두 사실 무근이라고 일축했다. 현재는 신을 모시며 무속인으로의 삶에 집중할 때라고 밝힌 바 있다.
이상 이건주 무속인 신당, 프로필, 점집, 나이, 결혼, 학력 등에 대해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