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종오 국회의원 프로필 | 나이 | 사격 금메달 | 지역구 | 결혼 아내 자녀
윤석열 대통령 탄핵 찬성
진종오 국회의원
윤석열 대통령 탄핵이 가결되면서 진종오 국회의원이 화제다. 오늘은 윤석열 국회의원 프로필, 나이, 사격 금메달, 결혼 아내 자녀, 탄핵 찬성 의결에 대해 알아보자.
진종오 국회의원 프로필
- 이름 : 진종오
- 나이 : 1979년 11월 13일(만 45세)
- 고향 : 강원도 춘성군 남산면 방곡리
- 현 거주지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창곡동 위례자이
- 가족 :,아버지 진재호, 어머니 박숙자, 아내 김희은 (2018년 재혼)
- 학력 : 춘천교육대학교 부속국민학교, 남춘천중학교, 강원대학교 사범대학 부설고등학교, 경남대학교 졸업
- 군대 :?경찰청 의무병장 만기 전역
- 종교 : 불교
- 현직 : 제22대 국회의원 (국민의힘),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 및 중앙청년위원장
진종오 국회의원 사격선수 경력
- 2004년 아테네 올림픽 남자 50m 공기권총 은메달
- 2008년 베이징 올림픽 남자 50m 권총 금메달
- 2012년 런던 올림픽 남자 10m 및 50m 공기권총 금메달
- 2016년 리우 올림픽 남자 50m 권총 금메달
특히 3회 연속 금메달 획득은 올림픽 사격 역사상 최초의 기록으로, 대한민국 스포츠의 자랑스러운 성과로 평가받고 있다.
진종오 국회의원 결혼 이혼 재혼 아내
진종오 국회의원은 사격선수 시절 결혼 후 2013년 여름에 이혼을 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합숙 훈련으로 인해 떨어져 있는 시간이 많아 오해과 갈등이 깊어졌고 가끔은 이기적이었다고 고백했다. 현재는 의사 아내와 결혼해 새로운 가정을 이루고 있다.
진종오 정치 입문 및 국회의원 당선 과정
진종오 의원은 2024년 2월 5일 국민의힘 인재영입위원회를 통해 정치에 입문했다. 한동훈의 추천으로 정치의 길에 들어선 그는 같은 해 3월 7일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후보로 등록했다.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비례대표 4번으로 출마해 당선되었으며, 이후 국민의힘 소속으로 활동 중이다.
국민의힘 제4회 전당대회에서는 한동훈 전 비대위원장의 러닝메이트로 청년최고위원에 선출되었고,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 소속되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진종오 국회의원 윤석열 대통령 탄핵 찬성 입장
최근 진종오 의원은 국민의힘 소속 의원으로서는 이례적으로 윤석열 대통령 탄핵 찬성 의사를 공개적으로 밝혔다. 기자회견에서 "대통령의 계엄령 선포와 군인의 국회 난입은 엄청난 충격"이라며, "국가를 안전하게 지키는 것이 정치인의 가장 중요한 책무"라고 강조했다.
이상 진종오 국회의원 프로필, 나이, 결혼 아내 자녀, 사격 금메달, 국회의원 당선, 윤석열 대통령 탄핵 찬성에 대해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