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오반 프로필 | 나이 | 결혼 아내 | 신부 직업
24년 12월 14일 결혼 가수 오반
가수 오반이 12월 14일 서울의 한 예식장에서 양가 가족, 친지 및 가까운 지인들의 축복 속에서 결혼식을 올리며 사랑의 결실을 맺는다는 소식을 전했다. 오늘은 가수 오반 프로필, 나이, 결혼 아내, 신부 직업 등에 대해 알아보자.
오반 프로필
- 본명 : 조강석
- 나이 : 1997년 12월 2일 (만 27세)
- 소속사 : 로맨틱팩토리
- 학력: 서울백석중학교 졸업, 한국예술고등학교 졸업
- 종교 : 개신교
- 가족 : 아내 비연예인 (2024년 12월 14일 결혼)
오반 데뷔 및 음반 활동
오반은 2017년 3월 2일, 스무 살의 나이에 싱글 ‘과일’로 데뷔하며 가요계에 첫발을 내디뎠다. 이후 ‘행복’, ‘불행’, ‘어떻게 지내’, ‘시간을 갖자’ 등 다수의 히트곡을 발표하며 싱어송라이터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2018년 발표한 ‘그 시절, 우리는’은 그의 대표곡 중 하나로 지금까지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2021년에는 ‘로맨틱팩토리’ 소속 아티스트들과 함께 앨범 ‘어떻게 지내’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독보적인 음악 세계를 확장했다.
오반 결혼 아내
지난달 오반은 자신의 SNS를 통해 직접 결혼 소식을 전했다. 오반은” 저 장가갑니다!"라며 기쁜 마음을 감추지 않았다. 삶의 어려움을 겪던 시기, 제게 찾아온 한 친구가 모든 아픔을 기쁨으로 바꿔줬다며 예비 신부에 대한 애틋함을 드러냈다.
이어 이러한 소식을 늦게 전하는 것이 조심스럽지만, 새로운 길을 걸어가려 한다. 많은 축복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하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오반 아내 직업
소속사 로맨틱팩토리 측에 따르면 오반과 아내는 지인의 모임을 통해 처음 만났으며 약 2년간의 교제 끝에 결혼을 약속하게 됐다. 아내는 비연예인이지만 뛰어난 미모와 따뜻한 성품으로 오반에게 큰 힘이 되어준 것으로 알려졌다.
오반 결혼과 함께 새 앨범
오반은 결혼을 준비하며 지난 12일 새 앨범 ‘사랑할 결심’을 발표했다. 이 앨범에는 그가 사랑을 통해 느낀 감정과 결심이 담겨 있다. 오반은 "사랑은 결심이라고 생각한다. 모든 이유와 감정이 사라지더라도 사랑하기로 결심하는 것"이라며 이번 앨범에 대한 의미를 전했다.
이상 가수 오반 프로필, 나이, 결혼 아내, 아내 직업 등에 대해 알아보았다.